[마케팅] 롯데쇼핑 - 롯데 백화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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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3.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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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롯데쇼핑의 SWOT 분석
 
Ⅱ. 3C 분석
 
  1. company
  2. customer
 3. competitors
 
Ⅲ. 문제에 대한 정의와 분석
 
Ⅳ. 문제해결을 위한 방향과 전략 (Where to go & How to go)
본문내용
롯데쇼핑은 주요 사업부는 전체 매출액에서 약90%를 차지하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로 분류된다.

SWOT분석에서 S와 W는 롯데쇼핑의 강점과 약점이고 O와 T는 환경의 기회와 위협이다.

3C분석에서 Competitor는 ‘신세계’ 로 설정하고 그 중 ‘이마트’ 와 ‘신세계백화점’을 중점으로 분석한다.

쇼핑산업의 문제정의와 분석에서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고객만족 측면, 경쟁사 측면, 시장환경측면으로 크게 3가지로 나눈다.

롯데쇼핑의 전략으로는 강점 (Strong) 을 통해 더욱 강하게 만들고, 위협 (Threat)을 낮추는 방안을 생각해본다.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공격경영을 기반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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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wsp***
    (2007.11.25 17:4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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