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한국타이어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2. 한국타이어의 한국시장현황
3. 중국타이어의 중국시장현황
4. (주)한국타이어의 기술개발 전략
5. 한국타이어의 현지화 전략
6. 한국타이어의 시장전략
Ⅲ.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지속하고 있다.
해마다 8%의 경제성장 결과 전체 소비자의 소비수준은 높아졌으며 중국 소비자들은 제품선택에 있어 제품이 지닌 효용은 물론 브랜드가 전달하는 의미를 중시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중국시장은 이미 각 분야의 세계 메이저 다국적 기업들의 경쟁무대가 되었고 타이어 시장에서는 ㈜한국타이어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처음 ㈜한국타이어가 중국시장에 진출할 당시는 이미 세계 메이저급 타이어회사가 시장 분할을 끝낸 상태였다. 비록 1992년에 북경에 사무소를 설치하여 늦게 수출입업무를 시작한 상태이긴 하지만 중국현지합작이나 현지생산법인 설립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중국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한국타이어로서는 회사의 명운을 건 중대한 선택과 도전을 감행한 것이었다.
이러한 도전정신과 꾸준한 기술향상 및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현재 ㈜한국타이어의 세계시장에서의 순위는 9위이지만 중국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승용차 4대중 1대가 자사제품을 장착할 만큼의 성공을 거두었다.
유독 ㈜한국타이어가 중국 시장에서 세계 메이저급 타이어 생산업체를 제치고 환영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본 보고서에서는 한중 타이어시장의 전반적인 현황과 중국진출 다국적기업의 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전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세계타이어 시장에의 도전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