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순창고추장 & 태양초고추장 브랜드성공사례와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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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4.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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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

4. 향후 추진 방향
본문내용
여성 노동인구 증가
상품화된 장류 구입가구의 증가
-> 장류 시장규모 증가 추세
현재 상품화된 ‘장류’ 제품 이용가구 비율 : 약 75%
시장규모
- 약 5,500억원(2002년)
- 약 6,300억원(2003년) : 전년 대비 12.9% 성장
- ‘해찬들’과 ‘청정원 순창’의 장류 전체시장의 80%이상을 점유
고추장 M/S(AC Nielsen, 2003년)
- 해찬들 : 46.7%
- 청정원 순창 : 41.9%
장류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대표상품 ‘태양초고추장’으로 시장을 선점한
해찬들과 시장점유율에서는 2위 브랜드이지만 브랜드 파워면에서
앞서는 ‘청정원 순창’의 브랜드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브랜드 심볼 소개 ]
청정원의 브랜드 심볼에는 찬란한 햇살, 아름다운 산,
깨끗한 물,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우리의 자연이 빚어낸
맛이라는 이미지를 표현
따라서 청정원 제품은 깨끗하고, 다채로우며, 싱그러운
자연의 맛깔을 정성으로 담아낸 의미가 심볼의 다양한
색상과 정확한 선의 요소를 통해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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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ck***
    (2007.11.19 00:2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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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
    (2006.10.30 18: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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