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순창고추장 & 태양초고추장 브랜드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
4. 향후 추진 방향
- 본문내용
-
여성 노동인구 증가
상품화된 장류 구입가구의 증가
-> 장류 시장규모 증가 추세
현재 상품화된 ‘장류’ 제품 이용가구 비율 : 약 75%
시장규모
- 약 5,500억원(2002년)
- 약 6,300억원(2003년) : 전년 대비 12.9% 성장
- ‘해찬들’과 ‘청정원 순창’의 장류 전체시장의 80%이상을 점유
고추장 M/S(AC Nielsen, 2003년)
- 해찬들 : 46.7%
- 청정원 순창 : 41.9%
장류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대표상품 ‘태양초고추장’으로 시장을 선점한
해찬들과 시장점유율에서는 2위 브랜드이지만 브랜드 파워면에서
앞서는 ‘청정원 순창’의 브랜드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브랜드 심볼 소개 ]
청정원의 브랜드 심볼에는 찬란한 햇살, 아름다운 산,
깨끗한 물, 푸른 녹음이 어우러진 우리의 자연이 빚어낸
맛이라는 이미지를 표현
따라서 청정원 제품은 깨끗하고, 다채로우며, 싱그러운
자연의 맛깔을 정성으로 담아낸 의미가 심볼의 다양한
색상과 정확한 선의 요소를 통해 표현
자료평가
- 내용 부실 부그러운 자료임
- jck***
(2007.11.19 00:26:13)
- 일반적인 내용만 있음
- so***
(2006.10.30 18:1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