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CM
SCM의 정의, 배경, 발전과정, 목표
2. WAL-MART 소개
3. WAL-MART의 SCM
1) Cross-Docking
2) POS 시스템
3) 인공위성 시스템
4) QR (Quick Response) 시스템
5) WAL-MART의 배송센터
6) 공급자와의 파트너십 (P&G)
7)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
4. 결 론
- 본문내용
-
1. SCM (Supply Chain Management)
1. 고객주문에서 수주로부터 대금지불
2. 설비, 부품, 완제품까지 물류
3. 전체 프로세스(공급업체, 제조, 판매, 분배)와 고객과 관계되는 모든 활동
.
.
.
4. 결 론
SCM 도입 효과
1) 구색 갖추기가 변하여 매출이 증가한다.
2) 물류 재고까지 포함한 토탈 재고의 삭감
3) 토탈 리드타임이 단축된다.
4) 전체 업무 후로 개혁에 의한 저원가 조원실현
5) 현금흐름의 개선
6) 정보공유에 의한 시장의 수요 변동 리스크 최소화
7) 메이커의 마케팅 력 향상에 의한 신 가치 창조
파트너십으로 새로운
(고객 기본 가치)
가치의 창조
약탈 관계에 의한
파이(배분 가성 자원)
의 쟁탈에서
파이의 창조로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감사해여...............
- oh71b***
(2010.11.25 20: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