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맥주 마케팅 전략 분석]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PPT입니다.
- 목차
-
**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환경분석
– 경쟁사, 소비자, 제품
* SWOT분석
* 포지셔닝
* 광고전략
1. 마케팅 믹스
2. 광고목표(자사와 경쟁사의 concept, target)
3. 표현전략(concept, 방향)
* 매체전략
- 본문내용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쿠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전환
국내주류시장 개방-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2. 소비자 상황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수 급증(핵 가족화)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3. 자사제품 분석
HITE 맥주 탄생 배경
- 경쟁사 출현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보유필요
- 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 당사의 경영수지 악화
- 최고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 도입
- 마케팅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 필요성 판단
** SWOT 분석
S
* 최고 경영자의 신제품 개발의지
* 최신설비 도입
* 암반천연수 보유
* 최고 경영자의 마케팅 도입
W
* 유통력 열악
* 종업원 사기 저하
* 경쟁력 있는 제품 미 보유
O
* 경쟁사의 PHENOL사태로 기업
* 이미지 약화
* 맥주시장의 수요증가
* 맥주의 가정용 시장확대
* 경쟁사의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
* 소비자들의 신제품 기대 잠재
T
*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
* PLC단축
* 당사의 M/S 계속하락
POSITIONING 전략
광고전략
1. 신제품 마케팅 MIX (4P'S)
제품 (PRODUCT)
제품 CONCEPT (MAIN : 지하 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SUB : (가) 맥주보리 껍질을 분리(De-husk 공법) 제조하여 만든 부드러운 맥주
(나) M.C.F.공법으로 살균하지 않고 효모를 걸러 내어 신선하면서도 장기간 보존이 가능한 고품질 맥주
네이밍 : HITE,하이트
알콜 도수 : 4.5%
제품 SPEC상의 특성 : 소비자 입맛
PACKAGE : (가) CONCEPT과 연관되는 그린 색 사용
(나) 국내 맥주업계 최초의 BACK LABEL 부착
(다) 국내 맥주업계 최초로 NECK AROUND LABEL 부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