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맥주 마케팅 전략 분석]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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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PPT입니다.
목차
**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환경분석
– 경쟁사, 소비자, 제품

* SWOT분석

* 포지셔닝

* 광고전략
1. 마케팅 믹스
2. 광고목표(자사와 경쟁사의 concept, target)
3. 표현전략(concept, 방향)

* 매체전략


본문내용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쿠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전환
국내주류시장 개방-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2. 소비자 상황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수 급증(핵 가족화)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3. 자사제품 분석
HITE 맥주 탄생 배경
- 경쟁사 출현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보유필요
- 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 당사의 경영수지 악화
- 최고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 도입
- 마케팅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 필요성 판단

** SWOT 분석
S
* 최고 경영자의 신제품 개발의지
* 최신설비 도입
* 암반천연수 보유
* 최고 경영자의 마케팅 도입
W
* 유통력 열악
* 종업원 사기 저하
* 경쟁력 있는 제품 미 보유
O
* 경쟁사의 PHENOL사태로 기업
* 이미지 약화
* 맥주시장의 수요증가
* 맥주의 가정용 시장확대
* 경쟁사의 유통서비스 불만 고조
* 소비자들의 신제품 기대 잠재
T
*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
* PLC단축
* 당사의 M/S 계속하락

POSITIONING 전략

광고전략

1. 신제품 마케팅 MIX (4P'S)
제품 (PRODUCT)
제품 CONCEPT (MAIN : 지하 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SUB : (가) 맥주보리 껍질을 분리(De-husk 공법) 제조하여 만든 부드러운 맥주
(나) M.C.F.공법으로 살균하지 않고 효모를 걸러 내어 신선하면서도 장기간 보존이 가능한 고품질 맥주
네이밍 : HITE,하이트
알콜 도수 : 4.5%
제품 SPEC상의 특성 : 소비자 입맛
PACKAGE : (가) CONCEPT과 연관되는 그린 색 사용
(나) 국내 맥주업계 최초의 BACK LABEL 부착
(다) 국내 맥주업계 최초로 NECK AROUND LABEL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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