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테이크아웃 전문점 TOM N TOMS(탐앤탐스)의 시장 점유율 우위 선점을 향한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도입
1) 선정배경
2) 개요
2. FRANCHISE란 무엇인가
1) FRANCHISE의 의의
2) FRANCHISE의 역사
3) FRANCHISE의 장점 및 단점
3. 탐앤탐스 소개
1) 기업이념
2) 본사현황 및 조직도
3) SWOT 분석
4. 스타벅스 소개
1) 기업이념
2) 기업현황
3) SWOT분석
5. 탐앤탐스 본사직원 및 매장 점장 인터뷰
1) 구매 및 재고 보유
2) 지점 지원
3) 고객서비스
4) 생산
6. 탐앤탐스 발전 전략
1) 구매 재고 보유, 원자재 관리
2) 매장지원 및 고객 서비스
3) 생산
4) 물류
7. 결론
- 본문내용
-
1. 도입
1) 선정배경
현재 테이크아웃 전문점의 시장점유율에서 외국계 커피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70%에 육박하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 커피전문점이 외국계
커피전문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내용의 신문기사를 지난 6월 매일경제신문에서 접하였다. 본 조는 현재 국내 커피전문점 중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탐앤탐스를 선정하여, 그들의 전략과 운영방식을 우리가 공부하는 운영관리측면에서 접근하여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스타벅스와 비교&
분석함으로써 탐앤탐스의 현 위치를 알아보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2) 개요
우선 탐앤탐스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각종 문헌과 인터넷자료를 통해
실내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질문지를 작성하여 탐앤탐스 본사직원과
뱅뱅사거리점 점장의 인터뷰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먼저 프랜차이즈란 무엇인지 살펴본 후 탐앤탐스와 스타벅스 각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을 비교&분석하여 탐앤탐스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
그리고 핵심경쟁력으로 드러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2. FRANCHISE란 무엇인가
1) FRANCHISE의 의의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에 따르면 "franchise란 Franchisor(가맹본부)와 Franchisee(가맹사업자) 사이의 계속적 계약관계로서 Franchisor의 일련의 노하우, 이미지, 성공, 제조 및 마케팅 기법을 Franchisee에게 제공하고 그 대가를 지급 받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