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DHL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2. 외부환경 분석
3. 내부환경 분석
4. SWOT 분석 및 TOWS 전략
5. STP
6. 4P
7. 전략적 대안제시
- 본문내용
-
선정 이유
전세계적으로 화물의 배달을 원할 때, 일반적인 postal services 보다 특송업체라 불리는 택배 service나 express service, quick service를 더 많이 이용하는 추세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한, 그리고 flexible한 운송에 대한 요구
이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킨 전세계 물류업계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DHL COMPANY”에 관하여 조사
DHL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로 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변호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
본사: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시티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배달업무시작
직원 수 : 285,000 명 이상 (06년도)
DHL사무소 수 : 약 6,500 개
비행기 수* : 420대
서비스가능 국가 수 : 약 220 여개
일년간 취급화물 수 : 15억개 이상
서비스가능 도시 수 : 120,000
한국: 1977년 (주)일양익스프레스가 DHL Korea라는 회사명으로 현재까지 운영
1969 Adrian Dalsey, Larry Hillblom and Robert Lynn에 의해 설립 (샌프란시스코)
1972 일본, 홍콩, 싱가폴, 호주로 서비스 시작
1976-1978 중동,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까지 DHL 사무소 설립
1983 동유럽 국가로 국제특송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 미국 신시네티에 물류센터 설립
1991 걸프 전쟁 이후 쿠웨이트로 최초로 국제특급운송 서비스 제공 시작
2002 1월 1일부터 도이치 포스트 월드 넷이 DHL의 주요 주주가 됨
2005 12월에 도이치 포스트 월드 넷이 55억 유로를 들여 영국 물류 기업인 Exel을 인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