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시장]2%부족할때 광고 분석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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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들어가기전
서론
Ⅰ. 회사 개요.........................................1
Ⅱ. 시장상황분석......................................3

본론
Ⅲ. 제품 컨셉의 결정..................................5
1. NEED의 발견과 시장 기회 발견
2. 시장 세분화
3. 표적 시장 선정
4. 제품의 컨셉
Ⅳ. 4P 전략...........................................8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Ⅴ. 현시장 상황분석..................................14
1. 경쟁시장 분석
2. 시장 성과
결론
Ⅵ. 장기 마케팅 전략.................................16
1.현 상품의 문제점
2.장기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탄산음료
-콜라, 사이다 등 탄산음료 시장은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시장규모가 약 1조 500억원대 이른다. 이는 전체음료 시장의 37%이르는 점유율로 음료시장 중 1위라 할 수 있다. 콜라시장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펩시콜라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점차 위력을 발휘하여 높은 성장률을 올렸다. 이에 맞서 국내사들도 독자적으로 개발한 국산 콜라(콜라독립815,콤비콜라)를 출시해 치열한 판촉전 벌였다.
스포츠음료
- 스포츠음료는 1998년 1200억원에서 1999년에는 2000억원으로 급성장하였다. 주요 음료 업체들이 스포츠음료시장(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등에 뛰어들었으며 기존 업체들 또한 제품의 혁신적인 개선 등으로 이미 시장은 달아올랐다.
커피
-연간 2조4000억원에 달하는 음료시장 가운데 캔커피 시장은 2500억원을 차지하고 있다. 두터운 신세대 고객층을 갖고 있는 커피음료시장은 매일유업의 컵 타입 커피음료 '카페라떼'와 남양유업의 '프렌치까페'가 커피음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유업체와 제약업체등이 커피시장을 겨냥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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