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이마트의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개요
3. 산업분석 ①- 외부분석
3. 산업분석 ②- 내부분석
4. 기업인터뷰
5. SWOT 분석
6. S-T-P 분석
7. 4P 전략
8. 향후 전략
방문 사진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한국에서 가장 싸게 파는 곳의 이미지
국내 기업으로서 할인점 업계 1위 고수
쇼핑의 격을 높인 백화점식 운영
대형 할인마트 붐 조성

고객 만족 경영의 실천

2. 기업 개요
1993.11 국내 최초 할인점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6.12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1997.02 이마트 상해점 개점(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8.02 이마트 식품가공 센터 오픈 (할인점 최초)
2003.01 이마트 공항점 개점 (최초의 교외형 쇼핑센터)
현재 55개의 점포를 운영중

3. 산업 분석①-외부분석
국내 소매시장 규모-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 업체가 성장주도
2002년 133.9조 원, 2003년 142.6조 원 예상

소매시장 불황 지속 (2002년 4분기부터)
1) 개인 부채부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신용카드 채무 증가)
2) 예측불가능한 대내외 변수가 지출 규모 축소 (이라크전, 북핵)

이후 시장 변수: 이라크전 종결 이후 향방
북핵 문제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