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프론트객실 실무] W호텔 객실과 스파의 판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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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발표 방향
3. Rooms
4. Away Spa
5. 객실과 Away spa의 상품홍보
6. 현재 W호텔 홍보의 문제점
7. W호텔의 앞으로의 전개
본문내용
1. 선정동기
"W호텔은 왜 W인가?"
현재 우리나라 최초의 6성 호텔로 모든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W호텔.
물고기 비늘을 생각나게 하는 외관, 독특한 내부디자인, 고정관념을 깬 유니폼 등으로 W가 주목을 받을 수 있겠지만 W호텔에 주목할 만한 것은 W가 지니고 있는 2가지 의미 때문이다.
1) Whatever you want, whenever you want"
이 말은 고객이 원하는 것은 어느 것이든, 언제든지 제공하겠다는 말로, 우리나라 기존의 타 호텔들의 고객이 원하는 것은 제공하기는 하나 "언제든지"라는 개념은 소홀이 하는 것에 대한 차별화를 두었다. 새벽 두시에도 팩스기기가 필요하다면 즉시 제공하겠다는 W호텔의 서비스 방침에 고객들은 감동의 서비스를 받는다.
2) 마케팅에 4P가 있다면 W호텔엔 4W가 있다.
기존의 호텔 이미지를 생각해보면 예의바르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중후한 이미지였다면 W호텔은 기존의 고급스런 호텔이미지에 4W(wonderful, witty, warm, welcome), 즉 즐거움의 개념을 추가 하였다. 고객들이 마치 파티에 온 것과 같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최신 유행 공간인 일반 호텔의 로비에 해당하는 ‘Living room’은 트렌디한 카페나 바를 찾아온 것이 아닌가 착각이 들 정도로 이색적이다. 상상과 현실, 예술이 어우러진 인테리어, 최신 유행을 제공하는 도시형 리조트는 특이하고 재미있는 곳이라 여길 수 있기 때문에, 새롭고, 트랜디한 것을 추구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꼭 한번은 이용하게 만드는 호텔이라 할 수 있다.
즉, W호텔은 비즈니스호텔의 성격을 강하게 띠는 서울 시내 타 호텔과 가장 다르게, 세련된 감각으로 젊은 연령층을 겨냥한 리조트 호텔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W호텔은 시장에 뛰어드는 데 있어서도 다른 호텔과 분명히 차별성을 가진다고 생각하였다. 처음 우리 조가 의도했던 목적은 W 호텔의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데에 대한 그들만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고자 하였고 그 중에서도 객실 홍보 및 판촉과 그에 따른 프로그램들을 중점으로 다루고자 했지만, Sales및 Marketing 부서의 협조 부족 등으로 인하여 공교롭게도 주제를 바꾸게 되었다. 교수님의 자문을 구하여, 마침내 W 호텔 Room division의 핵심파트인 객실과 Away Spa 로 범위를 넓혀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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