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대림산업(주)의 재무지표에 관한 연구 -(주)대우건설,건설업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 론
1.1 선정동기 및 연구 목적
1.2 연구 방법과 기대효과
Ⅱ.대림산업(주)에 대한 재무지표
2.1
2.2
Ⅲ.(주)대우건설·건설업과 비교
3.1
3.2
3.3
3.4
3.5
Ⅳ.결 론
4.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4.2 연구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1 선정 동기 및 목적
최근 대형 건설업체들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호황’을 누리고 있다. 대형 건설사들은 분양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와 141%씩 크게 증가했다. 그러나 경기부진으로 대형 업체와 중소형업체간 양극화가 심해지고 주택, 토목, 플랜트사업 비중에 따라 업체 간 차별화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정부는 집값 안정을 위한 안정화 방안으로 규제를 우선하였으나 수도권 400만평·분당급 신도시 택지 추가 확보 및 택지개발기간 단축, 국민임대단지 용적률 150%에서 180%로 상향조정, 주상복합건축물 주택 연면적 비율 70%에서 90%로 상향조정 등의 공급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건설업계가 공급확대로 인해 시장의 활성화가 예상된다.
건설업법에 의하면, “도급(都給)이란 원도급(原都給), 하도급(下都給), 위탁 기타 명칭 여하에 불구하고 건설업자가 건설공사를 완성할 것을 약정하고 상대방이 그 일의 결과에 대하여 대가를 지급할 것을 약정하는 계약”을 말한다. 따라서 도급의 정도에 따라 건설업체를 평가하게 되는데, 대한건설협회의 2006년 도급순위에 발표에 따르면 (주)대우건설 2년 동안 수위를 차지하고 있던 삼성물산(주)를 제치고 수위로 올라섰으며 그 뒤로 삼성물산(주), 현대건설(주) GS건설(주) 대림산업(주) 현대산업개발(주)의 순위가 형성되어 있다.
- 참고문헌
-
강병관,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 만족이 매출증대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경영대학원 pp. 30~31, 1999.
고호석, “패밀리 레스토랑의 기대된 서비스 품질에 따른 이용고객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 석사학위논문, 1996.
김성연, 서비스산업에서의 품질관리, 청문각, p. 167. 1993.
김의근, “한국외식산업의 불황과 전망”, 한국외식산업연구소, KFI뉴스, 1995년 2월호, p. 4.
김 정, “프랜차이즈 형태의 외식업 가맹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1998.
김홍범, 허창, “고객의 외식 동기에 따른 레스토랑 선택속성의 차이”, 한국관공학회 관광학 연구
제21권 제2호, pp. 209-21, 1997.
김현준, “패스트푸드 이용자들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4.
나정기, “메뉴계획과 메뉴 디자인 평가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p. 6. 1994.
박장섭, “우리나라 외식 서비스산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 국제경영 대학 원,pp. 40-42. 2000.
손일락, 미래의 식당경영, 형설출판사, p. 23. 1993.
신재영, 박기용, 외식산업개론, 대왕사, p. 11, 1999.
월간식당, 2000년 8월.
외식경제신문, 2000년 1월.
유완, 이건영, 교통정책론, 서울 일조각 출판, p. 217, 1990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pp. 383-385. 2001.
이승주,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주)시그마인사이트컴, pp. 84, 1999.
임붕영, 서비스 쿠테타, 형성출판사, pp. 24-28, 1999.
최대웅, “한국 외식 산업의 생존 전략”, 월간 식당, p. 102, 1997.
Strianese, J. Anth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