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에넥스 ENEX 분석 - 한샘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Intro & ENEX 소개와 선정동기
II. 생산관리
1. 수요예측 시스템
2. 원자재
3. 공정 - ○1 UV 공정
○2워터본 공정
4. 재고관리
III. ENEX vs 한샘
IV. Conclusion
- 본문내용
-
I. Intro & ENEX 소개와 선정동기
(1) 회사소개
에넥스는 상장기업으로서 지난 33년간 부엌가구만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생산, 판매해온 데 이어 첨단과학과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환경정화사업에 돌입했다. UV도장, 워터본과 같은 첨단과학과 신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부엌가구 발전에 기여하였고, 최근 기체레이저와 전자빔을 이용한 유해가스 정화장치 등과 같은 환경정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씽크대 제조 회사였던 “오리표”에서 1992년 ENEX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진출하였고, 이 때 들여온 UV 특수 도장라인은 부엌가구의 색채혁명이라고 평가 받는다. 유럽에서는 이미 이러한 기술들이 발달되어 있고 전문 기계를 통한 자동화가 많이 이루어져 있는데 국내에서는 에넥스가 이태리에서 이 기계를 처음으로 도입한 것이다. 에넥스는 ‘샙그린’, ‘레드와인’ 등 기존의 원목이 중심이었던 부엌가구에서 감각적인 컬러를 사용한 부엌가구를 선보임으로써 첨단, 고급, 세련으로 기업 이미지를 바꾸었고, 과거 오리표 시절 주로 나이든 주부들이 선호하던 회사에서 젊은 나이대의 주부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대량생산과 자동화를 통해 기존의 수공업적 생산방식이었던 국내 생산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이를 통해 40~50%의 가격을 절감하는 효과도 가져왔다.
또한 에넥스는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을 위해 제품 출시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의 원인이 되는 유해물질이 없는 가구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2년 전부터 접착제가 없는 가구개발에 뛰어들어 국내 최초로 접착제를 없애고 물을 바탕으로 한 수성도료를 칠한 ‘워터본’을 탄생시켰다. 그리고 다양하고 색다른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레드, 블루, 오렌지, 화이트, 그레이 5가지 컬러를 가진 ‘오페라’ 제품을 탄생시켰다. 에넥스는5가지 컬러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