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망의 즐거움 전달을 통한 유료화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연혁
사업 현황
타겟 고객
비즈니스 모델 ( 수익창출 )
비즈니스 모델 ( 매출현황 )
게임산업 분석
SWOT 분석
문제점
대안제시 (Vision)

본문내용
1. 기 업 소 개
사     명 : 주식회사 네오위즈 (KOSDAQ A42420)
사업 내용 : 온라인 게임포털 피망( WWW.PMANG.COM)
-퍼블리싱 게임 : 스페셜포스, 알투비트, XL1, 피파온라인, 슬레거, 건 브레이커 등
- 웹보드 게임 : 고스톱 게임 류, 포커 게임 류, 보드게임 류.
- 캐쥬얼 게임 : 사천성, 상하이, 틀린그림찾기. 치코치코, 어물전, 가리 봉 호떡집, 뿅망치.
설립일 : 1997 년 5 월
자본금 : 38억원
종업원 수 400 명 (2005년 12월 기준)

2. 연 혁
1997 . 5 회사설립
1998 . 1 인터넷 자동접속 원클릭 서비스
1999 . 7 세이클럽 서비스
2000 . 5 코스닥 등록
2002 . 1 게임서비스 시작
2003 . 8 게임포탈 피망 오픈
2004 . 7 스페셜포스 서비스
2004 . 3 음악포탈 쥬크온 오픈
2006 . 5 피파온라인 서비스

3. 사업 현황

2006년 6월 기준 전국 pc방 점유율 22.95%

⇒ 올 초의 8.79%보다 4.16%포인트 증가한 수치
⇒ 이는 네오위즈의 피망이 전형적인‘알짜형’ 포털임을 의미

- 2006년 6월 전체 온라인게임 순위 상위 10위권에 3위 ‘스페셜포스’와 8위 ‘피파 온라인’ 2개 보유 ( 접속률 기준 )

⇒ 대표적 4개의 게임 포털 중 트래픽 기준가장 가파른 상승 속도를 가능케 함
⇒ BUT, 2006년 12월 현재 ‘스페셜포스’는 23위, ‘피파온라인’은 7위로 순위가 떨어짐


- 네오위즈의 피망은 주요 게임 개발 인력과 개발 스튜디오를 ‘싹쓸이’하다시피 끌어 모으고 있음

⇒ 피망의 향후 성장성을 뒷받침해 줄 든든한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네이버는 이미 포털 검색의 선두주자인 다음검색이 이미지 광고를 낼 때, 실질적인 서비스에 더 중점을 둔 광고를 냈다. 이는 지식 검색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많이 알리는 초기 광고의 목표였기 때문이다. 현재에도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질문만 수정했을 뿐, 광고에서 보여준 일관된 내용은 여전히 유효하다.또한 ‘ 네이버 = 초록색’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해주어 초록색이 가지는 건강, 즐거움, 신선함,

  • [서비스마케팅] 넥슨의 성공전략과 대응전략에 관하여
  • 유료화를 통한 지나친 사행성주력 서비스인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등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킬 때는 반드시 Cash(현금) 결제가 필요하다. 물론 부분 유료화의 문제는 동종 업계의 다른 기업도 시행하고 있으나 넥슨의 경우 그 정도가 지나치다는 견해가 많고 이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 수준도 높다.③ 게임 서비스 질의 문제제공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의 각종 버그, 해킹 등의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게임 서비스

  • 넥슨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회사소개, SWOT , 4P, 5C, 마케팅 전략, STP]
  • 통한 고객 증가 : 꾸준한 서비스 관리를 통해 서버관리 문제와 같은 서비스 분야의 수준은 최악이라는 국내 게임 업체들의 공통된 오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오명에서 벗어남으로써 넥슨과 비슷한 게임을 제공하는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를 통해, 타사의 비슷한 게임을 이용하던 고객들이 넥슨의 게임으로 대규모 이동해 올 것으로 판단된다. II. 중장기 전략① 인터넷 게임업체에서의 탈

  • [여가문화] 인터넷 교제 산업이 현대 사회에서 레져 활동에 미치는 영향
  • 통한 이성교제도 활발해지고 있다. 사이버 채팅을 통한 이성교제의 장점으로는 자기가 원하는 조건의 사람을 직접 고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다음의 표를 통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익명성은 사이버 문화의 부정적 측면이자 긍정적 측면이기도 한 특성이다. 익명성이 보장됨으로 인해 면대면의 부담감으로부터 해방을 주었다. 이 때문에 네티즌들은 얼굴을 마주보고 앉아 하지 못했던 진솔한 대

  • [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통한 고객 증가 : 꾸준한 서비스 관리를 통해 서버관리 문제와 같은 서비스 분야의 수준은 최악이라는 국내 게임 업체들의 공통된 오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오명에서 벗어남으로써 넥슨과 비슷한 게임을 제공하는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를 통해, 타사의 비슷한 게임을 이용하던 고객들이 넥슨의 게임으로 대규모 이동해 올 것으로 판단된다. II. 중장기 전략① 인터넷 게임업체에서의 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