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예치과의 서비스우위 -예치과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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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선정 이유

Ⅱ. 본론
1. About 예치과
2. 연혁
3. SWOT분석
- SWOT 요인 살피기
- SWOT 분석 전략
4. STP
5. 7P
6. 차별화 전략
- CRM 도입 배경
- 고객 관계 관리(CRM)
- 다양한 고객 서비스
- 고객관리 시스템 구조
7. 문제점 및 향후 서비스전략
-예치과가 미래 나아가야 할 방향을 7P로 알아보기

Ⅲ. 결론
- 내용 정리


※ 참고 자료 (출처) ※
본문내용
I. 서론- 선정 이유


치아 관리를 하기 위해 잘 한다는 치과를 고르려 인터넷 서치를 하게 되었다. 치아미용을 위한 치과를 찾아보니 가장 먼저 뜨는 병원이 바로 ‘예치과’였다. 예치과와 관련된 다양한 기사들과 병원의 서비스에 대한 학술자료들을 함께 검색할 수 있었다. 관련 자료들을 보며 시대가 바뀌어 의사가 쏟아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환자가 없어 문을 닫는 병원도 생겨나고 있는 것이 현실인 이 때, 예치과의 경영방식과 서비스 등 그 행보는 주목할 만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제 병원도 진료만 잘 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의료시장 개방으로 병원 간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 성공적인 병원 경영이 요구되고 병원의 브랜드와 가치를 높여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현 세태에서 다른 병원보다 한 발 앞선 전략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점을 주의 깊게 보게 되었다. 또한 명품 진료를 추구한다는 점 역시 예치과를 예의주시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병원 인테리어, 진료의 질, 서비스 모든 면에서 뛰어난 컨텐츠를 제공하고 진료비를 더 받겠다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띄었다. 다음은 예치과 원장이 한 신문과 가진 인터뷰 내용 중 일부이다.
참고문헌
- 예덴탈 : http://www.yedental.com/
- 예네트워크 : http://www.yenetwork.co.kr/
- 메디파트너 : http://www.medipartner.com/
- 예스클리닉 : http://www.yesclinic.net/
- 기타 각 지역별 예치과 사이트 : 강남, 압구정, 여의도, 강북, 청담, 광화문, 목동, 송파 등.
- 정두채, “병원조직과 시스템개념”, 「대한병원협회지」
- 정동선, “병원마케팅과 행정”,「대한병원협회지」
- 강성홍, 김원중, “정보기술을 활용한 진료행위프로토콜 개발”,「한국보건정보교육」, 1999.
- 중앙일보 2004-05-21 [의료, 이제는 산업이다 - 붕어빵 진료 이제 그만]
- 파이낸셜뉴스 2006-03-27 [병원CEO에 듣는다.]
- 경향신문 2005-07-10 [비즈피플 메디파트너 남대식 사장]
- 매일경제 2005-03-22 [메디컬 웹 CRM 큰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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