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삼성물산의 교육훈련 현황과 발전방향 -상사분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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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삼성물산의 교육훈련
교육훈련의 목표
교육훈련의 내용
교육훈련의 평가

3. 생각해 볼 문제
삼성물산 교육훈련의 강점
삼성물산 교육훈련의 개선할 점 – 프로그램의 개선
삼성물산 교육훈련의 개선할 점 – 평가방식의 개선

본문내용
기 업 소 개
역사
1938년 창업
1975년 한국 종합상사 1호 국가지정
1996년 삼성건설과 통합
1997년 유통업에 진출

사업분야
상사, 건설, 주택, 유통 4개 분야

상사의 특징
71개의 해외거점
중요 산업 부문 수출입 담당
해외 투자 및 개발사업
해외사업비중 54%
상사의 목표
기존의 단순한 무역에서 벗어나
복합 Trading, 위탁경영, 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가 결합된 복합서비스 기업

재무정보와 인원현황 (2005년도 기준)
매출 : 9조 6599억원
총자산 : 10조 1254억원
순이익 : 819억 원
임직원수 : 4241명, 해외 2028명
2. 삼성물산의 교육훈련

교육훈련 - 목표

전문 직능 배양
영 업 지 원
* SBG Course * 대외전문기관
활용 직능교육
* RISK MANAGEMENT
* SBF CourseⅠ (FILM)
* SBF CourseⅡ (Nego, P/T)
* 임원 경영자과정 / 외부위탁교육
* SLP 임원양성 / 고위경영자과정
* CYBER 교육
* 사무직 교육
(공통과정,
사무보조/네고/비서별 선택과정)

경영자 과정 – 경영자로서 역량강화

실무과정 – 세분화된 실무학습

SBA – Samsung Business Academy

프리젠테이션 – P/T Skill UP

리더쉽향상과정 – 조직관리능력향상

직무별전문가과정 – 금융, 법무, 재무 등

CYBER 교육 – 500여개 과목

외부대학 위탁교육 – 국내외 유수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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