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과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2.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3. 현대차의 미국진출
4.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현재 상황과 경영 전략
5.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성공요인과 앞으로의 전망
6. 현대자동차와 국내기업을 발전을 기원하며
- 본문내용
-
1.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 평소 현대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또 현대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으로서 최근에 뉴스를 보다가 현대자동차에 미국 내 고객 만족도가 15개 회사 가운데 포드나 크라이슬러를 제치고 7위를 했다는 사실을 접했을 때 상당히 놀랍고 한편으로는 자랑스러웠다.
또한 미국 내 ef 쏘나타와 싼타페 같은 기종은 고객만족도 에서 상당히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으며 판매량에 있어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소비자들을 어떻게 만족 시켰으며 또 경쟁이 치열한 미국시장에서 어떻게 진출했고 경영활동을 하고있는지 알아보고 현대차의 해외 경영 전략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어 조사하게 되었다.
2.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 자동차 입국의 굳은 신념을 가진 정주영(고)회장은 자동차를 창업한지 10년만인 1976년에 우리의 고유 모델인ꡐ포니ꡑ를 생산 해외시장에 선보였다. 그리고 1986년에는ꡐ포니 엑셀ꡑ로 자동차 시장의 메카인 미국으로 진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대 자동차는 현재 전 세계 200개 국가 중 190여 개 국에 진출 글로벌 한 성장을 이어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