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호텔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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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
2. 데이터베이스의 이용목적
3.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한 호텔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4. 호텔데이터베이스 구조
5. 호텔데이터베이스의 서비스마케팅 활용
본문내용
1.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 관습적인 방법인 호텔고객의 통계적인 성향으로 시장과 호텔고객의 구매 경향을 예상하지 말아야 한다. 점점 더 고객들은 까다로워지고 시장 목표도 일대일 마케팅경향으로 가는 현 마케팅 패러다임에는 맞지 않는 방법이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에 의한 호텔고객조사를 복잡한 통계 경영 시스템으로 된 새로운 기술, 개인 성향과 구매 동향의 정보 등을 통하여 과학적인 분석을 가능케 하였다. 이러한 경향은 특히 호텔고객 동향에 역설적 부분이 있기 때문에 호텔서비스 마케팅에 적절하다. 이것은 고객의 호텔선택 패턴이 상반되면서 개인적이다. 이런 측면의 고객은 전통적이고 제도 적에 의해 동기 부여하기가 어려움에 따라 호텔서비스마케팅과 호텔상품의 개발은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 맞춰져야만 한다. 호텔이나 관광상품은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한 서비스마케팅 하는데 매우 이상적이다. 호텔관광관련 산업이 정보 집약적인 산업이기 때문이며 데이터베이스는 고객의 정확한 정보획득에 있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수단이기 때문이다. 호텔산업 은 전세계에 산재해 있는 항공사, 여행사, 렌트카, 등에 의한 호텔선택에 따른 객실예약, 상품이용 등을 위해 주요 호텔을 연결할 필요성이 있었다. 데이터베이스는 호텔의 고객관리에 따른 적정서비스를 위해 효과적인 고객정보전달의 속도와 질의 향상 등을 이루고 있다.
1.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

관습적인 방법인 호텔고객의 통계적인 성향으로 시장과 호텔고객의 구매 경향을 예상하지 말아야 한다. 점점 더 고객들은 까다로워지고 시장 목표도 일대일 마케팅경향으로 가는 현 마케팅 패러다임에는 맞지 않는 방법이다. 따라서 데이터베이스에 의한 호텔고객조사를 복잡한 통계 경영 시스템으로 된 새로운 기술, 개인 성향과 구매 동향의 정보 등을 통하여 과학적인 분석을 가능케 하였다. 이러한 경향은 특히 호텔고객 동향에 역설적 부분이 있기 때문에 호텔서비스 마케팅에 적절하다. 이것은 고객의 호텔선택 패턴이 상반되면서 개인적이다. 이런 측면의 고객은 전통적이고 제도 적에 의해 동기 부여하기가 어려움에 따라 호텔서비스마케팅과 호텔상품의 개발은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 맞춰져야만 한다.

호텔이나 관광상품은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한 서비스마케팅 하는데 매우 이상적이다. 호텔관광관련 산업이 정보 집약적인 산업이기 때문이며 데이터베이스는 고객의 정확한 정보획득에 있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수단이기 때문이다. 호텔산업 은 전세계에 산재해 있는 항공사, 여행사, 렌트카, 등에 의한 호텔선택에 따른 객실예약, 상품이용 등을 위해 주요 호텔을 연결할 필요성이 있었다. 데이터베이스는 호텔의 고객관리에 따른 적정서비스를 위해 효과적인 고객정보전달의 속도와 질의 향상 등을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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