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삼성테스코홈플러스, 그랜드마트에 대한 비교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현장 조사를 시작하면서
Ⅱ. 그랜드 백화점(주)과 삼성테스코홈플러스에 대하여
Ⅲ. 그랜드 백화점
Ⅳ. 현장조사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Ⅰ. 현장 조사를 시작하면서
수원시민과 영통구민, 그리고 경희대학교 학생들까지 아우르는 공통의 쇼핑공간이 있다. 그것은 바로 ‘그랜드 백화점’과 ‘홈플러스’이다. 이번 현장조사를 수행하면서 우리 조는 무엇을 조사할 것인가에 대한 어려움이 없었다. 그것은 우리 가까이에서, 친숙하게 이용되어지는 업체를 선정하자는 것에 의견을 모았기 때문이다.
하늘도 무심하게 비는 내렸지만, 우리는 과제를 하겠다는 생각과 함께 쇼핑도 함께 하자는 즐거운 마음으로 캠퍼스를 나섰다. 현장조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는 조사 내용에 관한 큰 틀을 갖추었다.
첫째는 그랜드 백화점의 장점이라면 이것이 홈플러스에서도 장점이 되는가 하는 비교적인 분석이다. 둘째는 비교우위를 갖지 못한다면 왜 그런가에 대한 의문도 잊지 않는 것이다. 셋째는 그저 눈으로 관찰하는 정성적인 분석뿐만이 아니라 현장 조사 후, 자발적으로 찾아보는 정량적인 분석도 함께하자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즐기는 분위기에서 분석 조사에 임하자는 것이 우리 조의 약속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