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 닛산의 경영혁신을 통해 본 일본경영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 선정 과정
1) 제조업
2) 자동차 산업
- 닛산 자동차
- 도요타 자동차
이것만은 알고 가자!
- 일본식 경영과 미국식 경영
2. 닛산 자동차
2-1) 닛산 자동차의 현재
2-2) 닛산 자동차의 초창기부터 경영혁신에 이르기까지
2-3) 닛산 자동차의 부활 요소
2-4) 닛산 자동차 부활이 갖는 의의 – 일본식 경영과 미국식 경영의 절묘한 조화
3. 도요타 자동차
3-1) 도요타 자동차의 현재
3-2) 도요타 자동차의 초창기부터 경영혁신에 이르기까지
3-3)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요소
3-4) 도요타 자동차가 갖는 의의 – 일본식 경영의 진수
4. 닛산 자동차로 인한 일본 경영계의 변화
- 본문내용
-
고객에 집중한 이노베이션 경영
각 조직에서 고객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한편 CEO가 주도적으로 제품개발에 관여
장기고용관행을 유지하면서도 일본식 경영의 기초였던 연공서열제만은 과감하게 폐지
성과급 위주의 올바른 인사전략을 통해 종업원들의 이노베이션 마인드를 높이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