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성공적인 브랜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제 1절 네이밍 스펙트럼
1. Descriptive Name (설명적 네임)
2. Associative Name (연상적 네임)
3. Freestanding Name (추상적 이름)

제 2절 성공 상표 사례
◈ 햇살 담은 간장
1. 작업배경
2. 제품분석
3. 동종업계
4. 네이밍 전략 및 컨셉
5. 브랜드 네임 개발 방향
6. 네임선정
◈ 참眞이슬露
1. 작업배경
2. 제품분석
3.성공적인 네이밍
4. 네이밍에 대한 설문조사
◈ S O N Y
1. 'SONY'의 브랜드 탄생의 배경
2. 브랜드'SONY'의 장점
3. 브랜드의 보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기업의 이름을 듣는 순간 머릿속에 떠올리는 모든 이미지의 총체이다. 기업체가 일부러 소비자에게 전달하려 의도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전달되는 '모든 것'이 바로 브랜드라는 것이다.
요즘 국내 기업들은 사명(社名)이나 브랜드명 바꾸기에 한창이다. 개명 바람은 사업 다각화 등으로 업종 변경이나 이름이 세련되지 못한 회사들이 21세기 디지털 사회와 국제화 시대를 맞아 앞다퉈 사명 변경에 나서면서 시작됐다. 사람에게 이름이 중요한 것처럼 기업도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에 따라 운명이 달라진다. 바로 21세기 기업 경쟁력을 브랜드가 좌우하는 것이다. 그 이유 중 하나로 성숙기에 들어선 대부분의 소비용품 시장에서 경쟁제품들간에 품질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기능 면에서 자사의 상표를 경쟁상표들로부터 차별화 시키기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은 브랜드이미지를 차별화 시킴으로써 브랜드파워를 구축하는 것만이 상호 파괴적인 가격경쟁을 피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임을 공감하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브랜드파워를 가진 시장 선도 상표들에 대해 높은
참고문헌
·문화일보
·한국경제
·이름쟁이(WWW.IRMJANGI.COM)
·청정원
·(주)진로
·엠파스 NEW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니스프리 마케팅 전략
  • 관리에 주력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몇 년 사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로드샵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에서 1위로 선정된 이니스프리가 백화점에 입점되거나 기존의 모기업이었던 아모레퍼시픽에서 분리되어 독립법인으로 운영되는 등 타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보인다는 점을 들 수 있다.우리는 이니스프리의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에 주목하고 특징적인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향후 이니스프리가 유지

  • 이니스프리 마케팅의 성공사례,글로벌마케팅사례,이니스프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관리에 주력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몇 년 사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로드샵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에서 1위로 선정된 이니스프리가 백화점에 입점되거나 기존의 모기업이었던 아모레퍼시픽에서 분리되어 독립법인으로 운영되는 등 타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보인다는 점을 들 수 있다.우리는 이니스프리의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에 주목하고 특징적인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향후 이니스프리가 유지

  • [생태관광] 화포 습지 개발 방안 -생태 관광지 개발을 중심으로
  • 퇴임 후 귀향한 봉하마을) 을 최대한 활용하여 관광객 방문을 유도하고 일대를 친환경 생태마을로 점차 브랜드화 할 것을 제안해본다.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 : http://www.ramsar2008.go.kr우포늪사이버생태공원 : http://www.upo.or.kr순천만자연생태공원 : http://www.suncheonbay.go.kr순천만자연생태사진 : 직접 촬영환경운동연합 : http://www.kfem.or.kr< 생태관광론 과제논문 >- 2 -< 2008년도 2학기 생태관광론 과제논문 >< 출처 : 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 >

  •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 가이드
  • 성공적 운영을 위해 강조해야 되는 요인이 다르다는 점을 인식하여야 할 것이다. 외식업의 경우에는 가맹사업기간과 기업공개여부가 중요한 변수로 파악되고 있으므로 가맹희망자와 같은 투자자에 대한 조언에 있어 이들 변수를 강조할 필요가 있다. 비록 상관분석이나 회귀분석 등에서 비유의적인 변수라 할지라도,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중요한 변수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이론적으로 이들 변수는 가맹본부, 특히

  • [마케팅전략] 미샤의 마케팅 성공 전략
  • 분석(1) SWOT 분석 강점(S)약점(W)- 인터넷을 통한 강력한 소비자 영향력-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 관리- 매장이 많고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온라인 회원들을 입소문 마케팅 전개 - 가격이 저렴하다는 브랜드 인지도- 저가제품 개발로 인한 한계- 온라인 사용후기 과장홍보 논란- 초저가 시장이미지로 제품 품질신뢰도 하락- 신상품 브랜드 히트상품 미약기회(O)위협(T)-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의 성공적인 모델- 소비자의 권리를 가장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