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시티폰 CT-2 의 실패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T-2 서비스의 개요
1) CT-2 란?
2) CT-2 서비스의 개요
3) CT-2 서비스의 특징

2. CT-2 서비스 초기의 전망과 몰락

3. CT-2의 실패 원인

4. 결론

본문내용
지난 90년대 말 휴대폰과 PCS가 크게 대중화되기 이전에 무선호출기 사업이 호황을 누렸다. 그와 함께 발신 전용의 CT-2가 국내에서 시티폰이라는 이름의 서비스로 시작되었다. 처음 시작 당시 시티폰은 고가의 핸드폰의 틈새 시장을 노리고, 시티폰의 보완재인 무선 호출기의 높은 보급률로 인해 크게 성공을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하지만 핸드폰이 매우 빠른 속도로 대중화됨에 따라 발신 전용이라는 꼬리표를 단 시티폰은 겨우 1~2년 사이 무선호출기와 함께 사장되고 말았다. 이제부터 우리는 CT-2 서비스의 개요와 발전 과정, 그리고 실패 원인을 살펴 볼 것이다. CT-2의 실패 원인을 통해 향후 도입될 이동 통신 서비스도 이와 같은 실수를 답습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1. CT-2 서비스의 개요

1) CT-2 란?

1989년 영국에서 개발되어 잠정 유럽 전기 통신 표준(I-ETS)으로 채택된 디지털 코드 없는 전화. 시분할 이중화(TDD) 방식을 최초로 채용한 것으로, 이 표준에 의한 최초의 제품이 1991년 후반부터 영국,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등에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우리 나라 제2세대 코드 없는 전화(CT-2)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CT2(시티폰)사업의 실패사례 연구 및 분석을 통한 경영학적 결과 고찰
  • 경 영 학 원 론( CT2사업의 실패사례 연구 및 분석을통한 경영학적 측면에서 결과고찰 )과 목 : 경영학원론제 목 : CT2사업의 실패사례 연구 및 분석을 통한경영학적 측면에서 결과 고찰담 당 : 제출일 : 04. 4. 27(수)성 명 : 목 차( 용 어 설 명 ( 제 1 장 CT2사업의 이해 ( CT2방식의 정의( CT2방식의 특징 및 외국의 CT2서비스( 정부 및 사업자의 가입자 수요 예측( 서비스의 발전방향 및 계획 ( CT2방식의 도입과정 및 한국 이동통신의 연혁 및 설명( 정리

  • [정보통신] [기술전략] 캐즘 속에 빠졌던(빠진) 제품과 극복 전략
  • 기술전략 캐즘속에 빠졌던(빠진) 제품과 극복 전략기술전략 캐즘 속에 빠졌던(빠진) 제품과 극복 전략I. 들어가는 말II 캐즘(Chasm)1. 기술수용주기2. 캐즘이 있는 이유3. 미래를 보는 사람과 바로 앞의 현실을 보는 사람III 기술 개발의 형태는1. 니즈(needs)와 시즈(seeds)2. 실패에 빠지는 원인은3. 기술예측의 3가지 접근방법IV 캐즘속에 빠졌던(빠진) 기술은1. HDTV2. 화상전화3. CT-2 시티폰4. 이리듐5. 태블릿 PC6. Webvan7. PDA8. Smart Phones9. VoIP10. RFID1

  • [경영학] 인터넷서비스 시장 분석 변화와 전략 -파워콤, 지역방송, 무선
  • 의 선례분석1) 두루넷의 사례분석두루넷은 모회사인 삼보컴퓨터의 몰락에 기인한다고 본다. 삼보컴퓨터는 문어발식 기업 확장, 저가 정책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더불어 무선호출기 시티폰사업의 실패로 인해 막대한 자본소요가 발생하는 인터넷사업의 현금흐름을 감당하지 못하고 부도를 맞은 것이다. 즉, 잘 나갈 때의 동력을 핵심사업의 역량 강화로 연결하지 못하고 허비한 것이 실패의 근본원인이라 할 수 있겠다.2) 온세통신의 사례분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의 사회 공헌II. Nokia가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VIII. 한국의 노키아

  • [경영실패사례분석] 온세통신의 사업실패 요인분석
  • 경영학원론레포트온세통신의 사업실패 요인분석 I. 서 론1. 회사소개㈜온세통신(www.onse.net)은 96년7월3일 설립되어 국제전화와 시외전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샤크(Sshark), 인터넷 포털 신비로(Shinbiro), 인터넷 데이터센터 아이베이스(I-base)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통신사업자 이며 2000년 8월부터 시작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신비로 샤크 제공 및 부산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오픈을 통한 인터넷 사업의 강화로 유선분야에 기반을 둔 종합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