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인적자원개발] 한 빛 소프트를 다녀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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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2.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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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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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회사 연혁 및 소개
1.1 회사개요----------------- p1~2
1.2 회사비젼----------------- p2~3
1.3 회사연혁----------------- p3
1.4 파트너 ----------------- p3~4
1.5 국내사업 ---------------- p4
Ⅱ 기업탐방
2.1 한빛 소프트 선정이유-------- p4~5
2.2 인터뷰의 목적과 개요-------- p5
2.3 인터뷰
2.3.1 첫인상 --------------- p 6
2.3.2 인터뷰 내용 ----------- p6~12
Ⅲ 인터뷰 내용에 비춰본 한빛 소프트
3.1 개인개발과 경력개발측면 --- p12~13
3.2 조직개발을 위한 HRD 측면-- P13
Ⅳ 후 기 ------------------- p14
- 본문내용
-
Ⅰ 회사 연혁 및 소개
1.1 회사개요
스타크래프트를 시작으로 한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은 PC방 확산, 컴퓨터 및 관련부품업계의 성장, 초고속통신망의 보급 등 관련 산업 전체의 발전에도 일조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런 PC게임의 판매호조로 2001년에는 매출액 827억, 당기순이익 140억 이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PC게임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2002년 1월 코스닥에 등록하게 되었다.
2003년부터는 PC게임 중심의 퍼블리싱에서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 퍼블리싱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가면서 "One source Multi Use"의 경영전략을 실천하는 종합 게임 퍼블리셔로 발돋움하고자 하였다.
특히 2004년에 온라인게임시장의 확대에 따라 '탄트라 개발팀', 포트리스를 개발한 '마르스팀', 온라인 게임 '위드'를 개발한 자회사 '조이임팩트'를 통해 우수한 자체 개발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동시에 퍼블리싱을 통해 아이오 엔터테인먼트의 '서바이벌 프로젝트'와 최근 캐주얼게임분야에서 인기몰이가 한창인 엔트리브소프트의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 등 우수한 게임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4년은 한빛소프트가 글로벌 퍼블리셔로의 입지를 강화한 한 해였다.
자료평가
- 그럴저럭 쓸만합니다.
- kihyun5***
(2017.11.12 17: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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