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화천기공 조직 형태유형의 진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6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소개
2. 연혁
3. 현황
4. 가치체계와 비전
5. 재무제표
6. 인터뷰
7. 탐방 조직형태의 유형과 조정 매커니즘
Ⅲ. 결론
Ⅳ. 소감문
- 본문내용
-
조직의 사전적인 정의는 ‘개개의 요소가 일정한 질서를 유지하면서 결합하여 일체적인 것을 이루고 있는 형태’라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모든 사회현상이 조직을 가지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현대사회의 많은 여러 집단들은 그 목적달성을 위하여 합리적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여러 조직 속에서 일정한 역할이 부여되므로 그에 의해 집단의 사회적 역할에 참여하고, 집단의 조직 속에 들어감으로써 사회 전체에 연결되는 것이다. 조직은 현대사회에 만연되어 있는 사회현상으로 개인들이 특정한 목표를 달성할 때 협동할 수 있게 하는 주된 매개물이다.
사회학자 파슨스가 언급한 바와 같이 조직의 발전은 고도로 차별화된 사회에서 개인의 힘으로는 도저히 힘으로는 도저히 이룰 수 없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일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주요한 메커니즘이다.
기업이라는 조직도 전문화되어 있는 고도의 분업화된 세계에서 집합적 행동을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조직에 의한 조정은 가격 메커니즘에 의해 좌우되는 시장에 의한 조정과는 다른 면을 가지고 있다.
시장의 가격 메커니즘을 통하지 않고 지식을 전달하고 경제활동을 조정하는 조직의 조정 메커니즘에는 민츠버그가 조직형태의 유형론에서 전개한 6가지 조정 메커니즘이 있다. 그리고 이들 여섯 가지 메커니즘에 어느 하나가 지배적으로 이용되는 경우의 조직형태가 있다. 우리 조는 그 중에 산출물의 표준화를 주 조정 메커니즘으로 하는 다각화조직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