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구글의 성공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2. 구글이란 어떤 기업인가?

구글-기업의 소개
구글의 철학과 성공
구글의 경쟁기업
구글의 문제점

3. 결론

구글의 미래
국내기업의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연구목적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발전과 높아지는 관심도

최대 성공 기업인 구글

구글의 철학과 성공요인

구글의 문제점

구글을 통해 본 국내기업의 향후발전방향


2. 구글이란 어떤 기업인가?
구글-기업의 소개

1998년 9월 Larry Page와 Sergey Brin에 의해 설립

인터넷에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구글 검색 엔진'을 개발한 곳

구글이란 단어는 수학적 용어인 “구골(Googol)"에서 유래

”구골(Googol)” : 10의 100제곱을 의미하는 천문학적인 용어로써 인터넷의 광대한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구글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할수있다. 

구글-기업의 소개

숫자적 통계

검색한 웹 페이지 수: 80억 개 이상
이미지: 10억 개 이상
Usenet 메시지: 10억 개 이상
구글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언어: 100개 이상
구글이 결과를 제공하는 언어: 35개
국제 도메인: 100개 이상
직원수: 전세계 3,000명 이상

구글의 철학과 성공

Don’t Be Evil – 악해지지 말자는 구글의 슬로건

정보에 대한 욕구 해결과 정보를 교환하여 인간의 풍요로운 삶을 주기 위한 기본적인 이념

인간을 중심으로 서비스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익도 따라 올 것이라는 믿음

인간을 먼저 생각하고 그 다음이 상업적이어야 한다는 철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롱테일 Long Tail 법칙 근거사례와 롱테일 비지니스 창출 방법
  • 미래에 롱테일법칙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사항들을 잘 인지하고 있어서 향후에 제대로 적용시킬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분야가 롱테일 전략을 적용하였을 때 잘 부합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할 것이다.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될 것이다. 1. Introduction2. Success Case2.1 아마존(Amazon)2.2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2.3 애플 앱스토어 (Apple appstore)3. Suc

  • 빌게이츠에 대해서
  • 인터넷 시장에 뛰어들다.5) 거대한 자선 제단을 설립하다.6) 컴퓨터를 발명하진 않았지만 널리 보급한 인물7) 반대자들도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자선활동8) ‘건설적인 독점주의자’ 기술보다는 비즈니스 혁신3. 빌게이츠가 문화에 끼친 영향1) 기업문화2) 사회적 문화3) 정치적 문화4) 청소년 문화5) 기부 문화4. 빌 게이츠의 성공 비결1) 성공한 자의 7가지 습관(1) 미래를 주시한다. (2) 늘 독서를 한다.(3) 도전 목표를 명확히 세운다.(4) 자신감이

  • [인적자원관리] 구글의 채용 프로세스
  • 성공 요인은 바로 ’인적 자원‘이다. 구글은 회사를 발전시키는 것은 창의적인 인재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믿었다. 그래서 구글은 최고의 헤드헌터를 자처하며 세계 최고의 인재들을 모집했다.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하고 유지하기 위해 구글은 인재를 모집/선발 하는 것부터 평가/보상 하는 모든 단계에 걸쳐 전통적인 기업이 취했던 방법을 버리고 직원 중심적이고 수평적인, 그리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사람이 미래다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롱테일법

  • Web2.0,Web2.0비즈니스모델,Web2.0장점및활용,비즈니스모델사례
  • 구글, 아마존닷컴 등과 같은 성공한 인터넷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과거의 닷컴기업들과 어떠한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함으로서 웹2.0을 구체화시켰다. 아직 웹 2.0의 명확한 정의가 내려지지는 않아 그 범주도 명확하지는 않지만, 2004년 8월 및 2005년 10월에 열린 두 차례의 ‘웹(Web)2.0 컨퍼런스’를 통해 그 개념이 구체화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위크 ‘A whole new Web’이란 기사를 통해 국내의 싸이월드를 비롯해 웹2.0을 기반으로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