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구글과 MS의 비즈니스 모델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oogle의 연혁
Microsoft 의 연혁
Case요약
1.Define and compare thr business strategy an business model og G and M.
2.Has the internet taken over PC desktop as rhe center of the action? Whyor Why not?
3.Why did Microsoft attempt to acquire Yahoo!?
How did it affect itd business model?
Do you believe this was a good move?

4.What is the significance of Google Apps to Google's future success?

5.Would you use Google Apps instead of Micresoft Office applications for
computing tasks?
Why or why not?


6.Which company and business model do you believe will prevail in this
epic struggle?
Justify ypur answer.

본문내용
구글은 구글 App 엔진을 출시 => 외부 프로그래머들이 적은 비용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착수를 도움.
MS도 구글의 뒤를 이어 이전에 숨겼던 소프트웨어의 많은 중요한 정보를 밝힐 것이라고 발표.

MS가 Yahoo!를 인수하려 한 이유
- 인터넷 존재감 향상
- 야후와 구글 간의 인터넷 광고부분의 반독점 방지
MS의 비즈니스 모형의 변화 :
컴퓨터 사업 →인터넷 서비스 사업
미래의 IT산업의 동향 : 새로운 유통기반 시스템과 다양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가 등장 ⇒ 반 PC 컴퓨팅 모델(자체 저장 소프트웨어에 의존하지 않고 중앙서버에서 데이터와 정보를 저장, 이용하는 것)
☞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특히 소비자 인터넷 서비스 모두를 갖춰야 새로운 흐름에서 시장을 성공적으로 지배함
☞ MS는 MSN을 통하여 검색엔진, MS자체 온라인 음악 스토어로서 인터넷 서비스 사업에서 수익을 내기 시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적 잘 정리되었습니다.
  • h20***
    (2012.11.15 13:48:24)
회원 추천자료
  • [e-business 전략] The CEO’s Role In Business Model Reinvention
  • 구글의 혁신 전략2.1 전략적 참을성2.2 “Build to Build” 인프라 구축2.3 Rule Your Own Ecosystem2.4 Budget Innovation into Job DescriptionsCopyright 2011 by e-strategy 2nd Team3. 결론4. 토론1. 서론 1.1 저자 소개Bala LyerBabson 대학 정보기술경영 부교수*연구 영역비즈니스 capability를 전달하기 위한 IT구조의 역할시스템 디자인, 하이퍼텍스트 디자인,워크플로우 경영 등의 개념을 활용한지식경영시스템 디자인복잡한 유동 시스템에 의문 제기 및 경영시스템 모델 디자인Cop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 목 차 ≫1.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구글브랜드4) 구글 비즈니스 모델5) CEO의 원칙과 구글의 경영 철학2. 기업과 주제선정이유1) 앙케트 조사2) 인터뷰3) 구글의 현재상황3.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1) 검색 서비스의 실패① 기계적인 검색에만 의존②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글웹사이트 부족2) 고객 서비스의 실패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4) 부가서비스의 실패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

  • [경영학] 구글의 성공 요인 분석
  • MS를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IT 산업은 시장 수요에 따라 수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등장했다가 사라지며 점유율을 늘리기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산업 내 강력한 경쟁자인 야후나 MS 같은 대기업이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2000~2001년의 닷컴버블의 소용돌이와 같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도 살아남아 온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지금까지 화려한 성공을 거둔 구글의 성과는 주목할 만한 가치가 크다. 점차 IT와 정보화가 우리 삶에 차지하는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구글의 복안은 처럼 휴대폰 시장의 운영체제 분야를 장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인터넷 광고 사업모델을 휴대폰 분야에도 확대 적용하자는 것으로 판단된다.성공적 사업모델과 경영방안성공적인 무료 제공상품 마케팅 사업모델들은 이러한 4가지 사업 방식을 효과적으로 조합한 형태가 많다. 공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다양한 수익원천을 만들어야 수익성이나 안정성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앞에서 라이언에어는 공짜 항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비교1. Yahoo!의 강점2. NAVER의 패인Ⅷ. 결론1. NAVER의 일본 재진출2. 전략 수정 및 보완3. 마무리Ⅰ. 서론1. 조사목적첨부 1 각국의 인터넷 사용자와 보급율(2006년)우리나라와 일본이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다출처: eMarketer(http://www.eMarketer.com/)고도로 발달된 IT산업 덕분에 오늘날 21세기에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는 것이 더 힘들 정도로 인터넷은 우리들의 생활에 깊숙이 침투해있다. 모든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