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2002년~2004년 반기의 매출과 손익을 나타내는 그래프이다. 자주색은 2002년 연초록색은 2003년 주황색은 2004년 반기의 모습을 나타낸다. 그래프를 통해 인터파크은 꾸준히 매출이 늘고 있음을 알 수 있다.4. 맺는 말옥션과 인터파크를 4P전략과 SWOT이론에 기초하여 비교 분석하여 보았다. 이 두 개의 쇼핑몰은 우위를 다투는 쇼핑몰로써 그 자존심을 지켜가는 회사이다. 이러한 회사들를 비교 해 봄으로써 이 두 회사가 안고 있는 큰 문제점과 해결방
옥션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분석 및 SWOT분석과 향후전략제언-목차-1. 옥션 성공비결 분석2. 옥션의 사업구조 개편전략3. 옥션 마케팅전략4. 옥션 CRM전략 분석5. 옥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옥션의향후전략 제언 (여성타켓 마케팅)1. 옥션 성공비결 분석옥션은 그간 우수한 이업종 기업들과의 교류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술습득과 자본조달 등의 문제를 해결해왔다. 국내 TOP 10의 포털사이트 업체 중 7개의 사이트와 제휴
경영옥션이 성공할 수 있었던 그 첫번째 비결은 바로 시장 선점이다. 사람이 많을수록 절대 유리한 경매 서비스의 속성상 경쟁업체보다 한 발 앞서 고객을 끌어 모은 것은 매우 잘한 일이다. 찾는 사람이 많으면 그만큼 물건도 많아지고 이는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는 선순환을 낳기 때문이다 .사업 초창기 대대적 광고공세를 펼쳐 사람들의 머리 속에 옥션이 국내 대표 경매 사이트라는 인식을 심어준 것은 주효했다. 또한 저인망식 네트워크 전략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2) 옥션의 개요2-1) 옥션 소개 옥션은‘사고파는’거래기본을 바탕으로 생활속의 온라인 쇼핑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상품과 정보를 주고받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쇼핑의 즐거움이 가득한 대한민국 대표 오픈마켓 이다. 2-2) 옥션의 경영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