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팬택 앤 큐리텔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SWOT 분석
3. SK텔레텍과 합병
4. 마케팅 전략 분석
5. 향후 전략방안
6. 결론
본문내용
일자 내용
1983년 12월 현대 전자산업 ㈜ 통신사업부문 출범
(현대큐리텔의 전신)
1991년 3월 팬택, 무선 호출기 전문 업체로 출발
1997년 11월 PCS 단말기 생산
(걸리버, HGP-1000시리즈)
2001년 12월 팬택, 현대큐리텔을 인수, 합병
2002년 4월 모토로라와 전략적 제휴 계약
2002년 8월 ㈜팬택&큐리텔로 사명변경
2003년 9월 증권거래소 상장
2004년 9월 세계 최초 원형 3D게임 폰 PH-S3500 출시
2005년 2월 미국 휴대폰 시장 최초의 CDMA 2000 1x EV-DO폰을 버라이존사에 공급
2005년 8월 SK텔레텍 인수, 합병


팬택은 ㈜팬택, ㈜팬택&큐리텔, ㈜팬택씨앤아이로 구성

㈜팬택 – 수출 GSM과 내수 SKY ㈜팬택&큐리텔 – 수출 CDMA과 내수 큐리텔 ㈜팬택씨앤아이 – IT전문업체

국내 내수시장에서 삼성, LG와 함께 치열한 경쟁




정통부의 SK텔레콤에 대한 지속적인 규제 강화
SK그룹과 팬택그룹의 우호관계
→ SK그룹과 소버린자산과의 경영권분쟁

SK텔레텍 팬택&큐리텔
① 안정적인 물량공급 가능
② 독점적 지위를 누릴 수 있음 ① 국내 시장점유율 2위까지 도약할 수 있음
② CDMA와 GSM의 기술역량 확보
③ 매출 안정화 및 수익구조 기반 강화
④ 2대 주주인 SKT와의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
⑤ R&D, 물류, 조직운영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효율성 제고
SK텔레텍은 규제부담 ‘털고’…. 팬택은 내수 돌파구 ‘열고’
참고문헌
참고문헌

소비자 행동론 - 이규현
팬택 앤 큐리텔의 고속 성장 비결 – 권남연
글로벌 경영 – 김희수


참고사이트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팬택(www.pantech.co.kr)
매일경제신문(www.mk.co.kr)
한국경제신문(www.hankyun.com)
디지털타임즈(www.d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팬택&큐리텔의 마케팅전략
  • 분석● 팬텍 & 큐리텔의 컨셉○ Pantech & Curitel의 Corporate Mark는 Telecommunication through Techno-logy라는 브랜드 컨셉을 근간으로 한 Global Power Brand로서의 도약을 위한 전략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일환으로 개발되었음○ 최고의 기술을 가진 세계적인 전자통신회사를 지향하는 팬택&큐리텔의 비젼과 국제적인 브랜드 위상을 위해 자신감 있고 절제된 Word Mark로 표현○ 전체적으로는 Pantech & Curitel 이 2개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완벽하고 조화로운 형태감을 부

  • [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큐리텔의 기업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다. KTB Network 컨소시엄을 구성할 파트너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M&A의 필요성, 경영 능력, 재무적 능력, 이동 통신 단말기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등을 기준으로 ㈜팬택을 선정하였다.2001년 당시 국내의 주요 이동 전화 단말기 업체와 그 판매대수를 아래의 표에서 확인 할 수 있다.표6. 국내 주요 이동 전화 단말기 업체의 판매 대수 (출처: 모바일컴 ‘01년 2월호)구 분2000년2001년업 체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생존전략(SK텔레텍 인수)
  • 큐리텔의 2005년 경영전략 4. 팬택&큐리텔의 SK텔레택 인수ⅠⅡⅣⅤⅢINDEX – 선정 이유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 직장 퇴직금 등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했던 것.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국내 최초로 무선 호출기 개발에 성공한 이후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특히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고 2001년 말 에는 현대큐리텔(현 팬택앤큐

  • [한국기업경영론] 팬텍앤큐리텔 기업사례개발
  • 기업사례개발 1. 회사개요1) 기업사명2) 기업비전3) 조직구성4) 회사연혁2. 기업현황1) 판매실적 2) 시장점유율분석3. 기업위기1) 원인 2) 극복의 실마리3)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4. 기업 향후 전략 제시1) 기업의 현재시장위치2) SWOT분석 및 BCG매트릭스3) 신제품 개발로 살펴본 향후 전략Index1.회사개요 1)기업사명(주)팬택&큐리텔이 지니고 있는 기업사명(Mission)- “기술의 범용화를 통해 인류생활의 편의를 증대한다”.기업활동의 주체가 되는

  • [마케팅전략] 팬택앤큐리텔에 대한 마케팅전략 보고서
  • 팬택앤큐리텔은 이러한 기업사명의 실현을 위해 세계적인 기술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중장기 전략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주)팬택&큐리텔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원천기술의 확 보, 선진 경영 노하우 습득을 통한 핵심사업과 마케팅 역량의 강화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사람 중 심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본주의 실천을 통하여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구현하고 임직원 들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