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아이스베리의 서비스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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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9.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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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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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아이스베리의 서비스 사례분석
1. 아이스베리의 핵심서비스
2. 기초마케팅(갭1)
3. 원점마케팅(갭2)
4. 접점마케팅(갭3)
5. 내부마케팅(갭4)
Ⅱ. 서비스 컨설팅
1. 원점마케팅(갭2)
2. 접점마케팅(갭3)
3. 내부마케팅(갭4)
Ⅲ. 고객의 입장에서 본 서비스 접점 흐름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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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아이스베리의 서비스 사례분석
99년 5월 오픈한 이래 사업 시작 3년째인 지금 아이스베리는 12개의 체인점으로 커졌고 본점인 신촌점의 경우 성수기에는 하루에 약 2,000그릇 이상 팔린다. 과일빙수 매니아들만 찾아오는 겨울에도 하루 평균 매출은 100그릇이 넘는다.
1. 아이스베리의 핵심서비스
아이스베리의 핵심서비스는 과일빙수의 맛과 저렴한 가격이다. 아이디어를 낸 신세대 사장 김성남(27)씨는 “학생들을 죽 지켜보니 과일을 이것저것 섞어 먹고 또 친구들과 여럿이 함께 나눠 먹기 좋아하더라”고 말한다. 따라서 그는 표적고객인 대학생의 성향에 맞추어 메뉴를 개발하였는데, 이것이 "쟁반 빙수"와 "킹 오브 빙수(King of Bingsu)"이다. 또한 빙수의 맛을 신선한 생과일과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하여 기존의 팥빙수와 차별화 하였다.
2. 기초마케팅(갭1)
아이스베리는 신규고객의 유치보다는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관계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즉 기존고객 유지전략을 중시한다. 실제로 주고객은 전에 매장을 방문해 본 경험이 있거나 소문에 의한, 또한 독특한 과일빙수에 만족한 손님들이 대부분이었다. 또 다른 성공이유는 표적시장을
자료평가
- 그럴저럭 쓸만합니다.
- kihyun5***
(2017.11.12 17:51:12)
- 간단간단히 써있긴하지만 괜찮네요~
- tjdals7***
(2009.12.26 15: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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