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BCG MATRIX 분석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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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현황

1) 롯데 제과 5) 롯데 건설
2) 롯데리아 6) 롯데 카드
3) T.G.I Friday's 7) 롯데 쇼핑
4) 롯데 캐논


2.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BCG MATRIX 분석

1) 각 계열사 부문별 시장 성장율 및 시장 점유율
2) 롯데 그룹의 BCG MATRIX 구성도
3) BCG MATRIX에 따른 롯데 그룹의 사업군 구성 분석


3. 전략 목표 설정과 전략 수립

1) BCG MATRIX 분석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
2) 전략 목표 제안과 설정
본문내용
1.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현황

1) 롯데 제과
국내 제과 업계 리더에서 세계의 식품사로
롯데제과는 1967년 롯데의 모기업으로 설립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제과업계의 리딩업체로의 입지를 굳혀오고 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평택,시흥,대전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껌,초콜릿,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1984년 L.A 지사설립과 1988년 올림픽 공식업체 선정을 발판으로 현재 세계 70여개국까지 그 시장을 확대해 오고 있다.

• 해외투자 현황
회사명
위치
설립일
주 생산
롯데 스톤푸드
중국 북경
1995.8.11
쵸코파이
롯데 필리핀
필리핀 마닐라
1995.2.28
츄잉껌, 풍선껌
롯데 베트남
베트남 빈둥성
1996.2.03
츄잉껌




2) 롯데리아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의 선두주자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서 롯데리아는 최근 수년간 각종 언론 매체에서 브랜드 가치 1위로 평가 받고 있으며 1979년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98년도 업계 최초의 400호점 돌파, 2002년 800호점 돌파하는 등 매년 30~40%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00년 커피 브랜드 JABA COFFEE를 시장에 출시 외식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보다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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