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BCG MATRIX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현황
1) 롯데 제과 5) 롯데 건설
2) 롯데리아 6) 롯데 카드
3) T.G.I Friday's 7) 롯데 쇼핑
4) 롯데 캐논
2.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BCG MATRIX 분석
1) 각 계열사 부문별 시장 성장율 및 시장 점유율
2) 롯데 그룹의 BCG MATRIX 구성도
3) BCG MATRIX에 따른 롯데 그룹의 사업군 구성 분석
3. 전략 목표 설정과 전략 수립
1) BCG MATRIX 분석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
2) 전략 목표 제안과 설정
- 본문내용
-
1. 롯데 그룹 계열사 부문별 현황
1) 롯데 제과
국내 제과 업계 리더에서 세계의 식품사로
롯데제과는 1967년 롯데의 모기업으로 설립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제과업계의 리딩업체로의 입지를 굳혀오고 있다.
현재 영등포와 양산,평택,시흥,대전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껌,초콜릿,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1984년 L.A 지사설립과 1988년 올림픽 공식업체 선정을 발판으로 현재 세계 70여개국까지 그 시장을 확대해 오고 있다.
• 해외투자 현황
회사명
위치
설립일
주 생산
롯데 스톤푸드
중국 북경
1995.8.11
쵸코파이
롯데 필리핀
필리핀 마닐라
1995.2.28
츄잉껌, 풍선껌
롯데 베트남
베트남 빈둥성
1996.2.03
츄잉껌
2) 롯데리아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의 선두주자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서 롯데리아는 최근 수년간 각종 언론 매체에서 브랜드 가치 1위로 평가 받고 있으며 1979년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98년도 업계 최초의 400호점 돌파, 2002년 800호점 돌파하는 등 매년 30~40%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2000년 커피 브랜드 JABA COFFEE를 시장에 출시 외식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보다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