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모바일게임시장의 현황 및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e비즈니스의 차세대 수익모델로서 모바일 게임시장의 현황과 DMB서비스 실시에 따른 파급효과를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조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모바일게임시장 개요 및 특성
(1) 시장개요
(2) 시장특성
2. 모바일게임시장 동향
(1) 시장규모 및 현황
(2) 경쟁구도
(3) 실적 및 수익성
(4) 실적 및 수익성 부진의 원인
3. 환경변화요인
(1) DMB서비스 개시
(2) 무선망 개방
4. 향후 전망
(1) 시장전망
(2) 경쟁환경 전망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말
이동통신 무선망 개방,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 개시등으로 인하여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반면 모바일 게임시장은 공급업체의 증가로 인한 경쟁과다 및 단말기 플랫폼의 다양화로 인한 개발환경의 복잡성, 신선한 게임소재의 부재등으로 인하여 ’05년에는 전년대비 성장률이 둔화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한편 대체적인 서비스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은 지상파 및 위성DMB 서비스는 주로 이동시 특정 사용자 층에 한하여 한정적인 수요를 발생하는 모바일 게임의 대체재로서 시장을 잠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는 모바일 게임시장의 현황과 DMB서비스 실시에 따른 파급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2. 모바일 게임시장의 개요 및 특성
(1) 시장개요
사용자가 휴대단말기(휴대폰, PDA 등)에서 즐길수 있도록 제작된 모바일 게임은 일반적으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제공받으며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컨텐츠의 한 종류라고 정의할 수 있다. 모바일 컨텐츠 수요는 휴대폰 단말기의 고사양화와 무선네트워크 속도의 증가로 인하여 사용자들의 양적인 면과 질적인 면에서 급격히 팽창하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모바일 게임은 벨소리서비스와 함께 모바일 컨텐츠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이동통신사들 또한 포화상태에 있는 통화수익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Cash Cow로 적극 육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게임은 이용자의 컨텐츠 향유방식에 따라 ①Stand-alone 게임 ②세미네트워크게임, ③네트워크게임으로 구분된다. 이용자들이 즐기는 게임의 대부분은 아직까지 Stand-alone 게임이며, 이동통신사들이 패킷당 요금제 뿐 아니라 월정액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선인터넷 이용요금 부담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게임은 수요가 크게 증가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