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 블루클럽의 블루오션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블루클럽 소개
2.블루클럽의 미용시장의 진단
3.남성들만의 전문미용실을 만들다.
4.블루오션 혁신전략
5.움직이는 블루오션의 구축
6.블루클럽이 지향한 블루오션
- 본문내용
-
1.블루클럽 소개
블루클럽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남성 전문미용실이며, 최초의 체인 브랜드 미용실이기도하다. IMF 경제위기에 빠진 1998년 6월 인천에서 1호점을 개점한 이래 폭발적인 인기를 거듭하며 1년만에 블루클럽 100호점을 오픈 하였고 현재는 전국적으로 910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다. 한국능률협회로부터 4년연속 한국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1999~2002), 국내유일의 벤처미용실 승인과 미용분야에서 “최단기간 내 최다 가맹점” 기록을 깨며 기네스북 등록으로 명실상부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가맹점의 연간 총매출이 1600억원에 이르며 매월 350만명의 고객이 이용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클럽은 이런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로 중국과 미국에 각각 불로미점’(不老美店)과 바이칼라(Buy Color)라는 이름으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블루클럽은 국내 미용업계에서 매우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으며 흔히 블루오션을 개척한 혁신사례로 손꼽히는데 과연 그들이 추구한 혁신전략과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2.블루클럽의 미용시장의 진단
정해진 사장은 블루클럽이라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철저한 시장 분석을 시행하였다. 머리손질은 생활 필수품과 같은 성격을 띠고 있으며 수요가 경기에 민감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충분한 가능성을 가진 시장이었다. “과거에는 여자들만 가는 장소로 여겨졌던 미용실에 남성들이 출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여자들을 위한 공간인 미용실에서 남성고객들이 느끼는 불편함은 무엇일까?” 바로 이것이 정해진 사장이 주목한 미용 시장의 문제점이었고 이 문제를 파고들어서 미용실과 이발소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장점을 극대화 시켜 남성만을 위한 미용공간을 만든다는 것이 블루클럽의 사업의 시작이었다.
3.남성들만의 전문미용실을 만들다.
그 당시의 남성들에게 있어서 불편이 헤어 서비스를 편안히 받을 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다는 것이 었다. 당시 이발소는 퇴폐적인데다가 지저분한 곳이라는 이미지가 형성되어 막상 가기가 꺼려졌으며 또한 상투적인 헤어스타일에 대한 불만 또한 개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 특히 젊은층에게는 거부감을 들게 만들었다.
미용실 역시 여성들의 공간이라는 생각이 남성들에게 심리적인 불편감으로 작용하였다. 그리고 여성들은 머리 손질에 하는데 있어서 긴 시간의 서비스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불편감 속에서 남성들의 장시간 기다림은 매우 힘겨운 일이었다. 또한 미용실의 비싼 가격은 남성들에게 큰 부담감으로 작용하여 가기 어렵게 만든게 사실이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블루클럽의 LIFE STYLE 시장세분화 전략
국내뉴스 2005.10.16 15:56
한겨레21 2005-11-08 09:09
머니투데이 2005-08-08 08:08
스탁데일리 2005-07-25 10:12
한국경제 2005-07-21 17:53
참고사이트
http://www.blueclub.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