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 블루클럽의 블루오션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블루클럽 소개
2.블루클럽의 미용시장의 진단
3.남성들만의 전문미용실을 만들다.
4.블루오션 혁신전략
5.움직이는 블루오션의 구축
6.블루클럽이 지향한 블루오션
본문내용
1.블루클럽 소개
블루클럽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남성 전문미용실이며, 최초의 체인 브랜드 미용실이기도하다. IMF 경제위기에 빠진 1998년 6월 인천에서 1호점을 개점한 이래 폭발적인 인기를 거듭하며 1년만에 블루클럽 100호점을 오픈 하였고 현재는 전국적으로 910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다. 한국능률협회로부터 4년연속 한국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1999~2002), 국내유일의 벤처미용실 승인과 미용분야에서 “최단기간 내 최다 가맹점” 기록을 깨며 기네스북 등록으로 명실상부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가맹점의 연간 총매출이 1600억원에 이르며 매월 350만명의 고객이 이용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클럽은 이런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로 중국과 미국에 각각 불로미점’(不老美店)과 바이칼라(Buy Color)라는 이름으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블루클럽은 국내 미용업계에서 매우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으며 흔히 블루오션을 개척한 혁신사례로 손꼽히는데 과연 그들이 추구한 혁신전략과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2.블루클럽의 미용시장의 진단
정해진 사장은 블루클럽이라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철저한 시장 분석을 시행하였다. 머리손질은 생활 필수품과 같은 성격을 띠고 있으며 수요가 경기에 민감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충분한 가능성을 가진 시장이었다. “과거에는 여자들만 가는 장소로 여겨졌던 미용실에 남성들이 출입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여자들을 위한 공간인 미용실에서 남성고객들이 느끼는 불편함은 무엇일까?” 바로 이것이 정해진 사장이 주목한 미용 시장의 문제점이었고 이 문제를 파고들어서 미용실과 이발소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장점을 극대화 시켜 남성만을 위한 미용공간을 만든다는 것이 블루클럽의 사업의 시작이었다.

3.남성들만의 전문미용실을 만들다.
그 당시의 남성들에게 있어서 불편이 헤어 서비스를 편안히 받을 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다는 것이 었다. 당시 이발소는 퇴폐적인데다가 지저분한 곳이라는 이미지가 형성되어 막상 가기가 꺼려졌으며 또한 상투적인 헤어스타일에 대한 불만 또한 개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 특히 젊은층에게는 거부감을 들게 만들었다.
미용실 역시 여성들의 공간이라는 생각이 남성들에게 심리적인 불편감으로 작용하였다. 그리고 여성들은 머리 손질에 하는데 있어서 긴 시간의 서비스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불편감 속에서 남성들의 장시간 기다림은 매우 힘겨운 일이었다. 또한 미용실의 비싼 가격은 남성들에게 큰 부담감으로 작용하여 가기 어렵게 만든게 사실이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블루클럽의 LIFE STYLE 시장세분화 전략
국내뉴스 2005.10.16 15:56
한겨레21 2005-11-08 09:09
머니투데이 2005-08-08 08:08
스탁데일리 2005-07-25 10:12
한국경제 2005-07-21 17:53
참고사이트
http://www.blueclub.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사회적 책임은 중요한 평가 잣대가 되고 있다. 공기업혁신평가 등에서 윤리경영과 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를 도입하면서 공기업등은 정도와 준법경영, 그리고 사회적 기여를 핵심 경영이념 중의 일부로 채택해 나가고 있다.최근에는 벤처기업들까지도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공헌활동이 크게 늘고 있다. 일부 벤처기업들이 회계 부정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으면서 벤처업계내에서 자정노력이 한층 강화된데 이어 사회적 공헌활동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사회의 업무 환경에 완벽히 적응하며 살아갈 순 없다. 여기서 직장 상사나 동료에게 자신의 경험과 노력, 헌신, 능력, 창의성, 업무 성과를 존중받지 못하고 먼지차별(사소하고 일상적이지만 편견과 차별을 조장할 수 있는 표현을 이르는 신조어)을 받게 될 때 불안감이 확산되기 시작하며 떠나간다. 혁신적이고 경쟁력이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원들에게 동등한 존중을 표하고 인종, 성 정체성, 장애 여부를 다양성으로 존중받아야 할 가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은행의 위상과 고객유치를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Ⅰ. 서론1. 국내 카드 시장의 동향2. 신한카드 선정이유Ⅱ. 본론1. 신한카드 소개2. 신한카드의 연혁3. 신한카드 SWOT 분석4. 신한카드 STP 분석5. 신한카드 4P 분석6. 신한카드의 외부고객 전략7. 신한카드의 내부고객 전략Ⅲ. 결론1.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현재 시행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쉽고 편안 서비스3. 바람직한 향후 서비스 전략 개선 방향4. 미래의 서비스 전략

  • 입학사정관제 기원과 도입 및 운영의 현실비판00
  •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다.3) 국회국회는 대학과 교과부의 차원을 넘어서 범사회적 논의를 이끄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원칙적으로 법제화 되어야 할 부분은 법제화하고, 정치적 타협이 필요한 부분에서 정치적 이해관계를 넘어서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야 할 것이다.4) 교원단체단위학교의 수업혁신운동이 필요하다. 수능 중심의 교육과정을 탈피하여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고차원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실 수업의 현장을 개선

  • 한국의 섬유산업
  • 전략홍보회사, 브랜드의 효율적인 이미지 관리를 통해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 업무(3)코오롱구분내용인사인력개발, 인사전략 및 제도수립 업무기획전사 경영기획, 전략수립 업무경영혁신KM운영, 경영혁신 업무마케팅스포츠 마케팅 업무재무재무관리 업무4) 복리후생제도제일모직LG패션FnC코오롱건강 유지를 위한 지원-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자녀 심장병/백혈병, 수술비, 의료비, 종합검진, 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