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제주항공 PR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환경 분석
- 문제 인식 : FGI 분석, 4C 분석
- 조직의 목표와 기업 가치관

2. PR 전략
- 목표
- 타겟
- 전략 : 가이드라인, 방향 제시
- 핵심 메시지

3. PR 방안
- 구체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본문내용
1. 환경 분석


- 제주항공 소개
제주항공은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설립한 국내 제 3의 정기항공사이다. 운임은
기존의 대형 항공사의 약 70~80% 정도로 저가 항공사를 표방하고, 기존항공사
가 양분해온 국내 항공 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경제적인 항공운임과 안전성, 최신 기종 항공기와 쾌적성, 정시운항,
애경과 제주도가 주는 친밀감등을 무기로 가족관광, 효도여행, 골프여행 등 주 5
일 근무제와 소득향상에 따른 레저, 여가 시장을 개척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 S.W.O.T 분석
Strength
 저렴한 가격
김포-서울 편도요금 주중 51400원, 주말 59100원으로 기존의 70% 수준
 사실상 안전한 기체
프로펠러 비행기인 Q400기종은 ANA와 같은 대형항공사에서도 사용 중
이며, 지금까지 사고가 단 한번도 난 적 없는 기종이다. 또한 프로펠러의
소음도 사실은 우려되지 않는다.
 뛰어난 서비스
기존의 저가항공 서비스와는 다르게 음료가 제공된다. 제주도를 상징하는
감귤을 주스로 제공하고 있다.
Weaknes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4c분석이래서 삿더니 왠 스왓분석이 잇죠?
  • gksrnr***
    (2012.12.03 18:29:49)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Photoshop, Illustrator, Quar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광고 타겟팅 솔루션이다. 온라인 광고 타켓팅 솔루션에서는 검색자에게 GPS와 같은 기술을 이용해 현재 위치 근방의 검색 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수익을 얻는 마이크로 타겟팅과 PC에 저장된 쿠키나 검색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이와 관련된 검색 결과나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 있다.셋째, 기존 로컬 상거래 사이트이다. 구직/부동산/중고차 등의 아이템은 그 특성상 현지 로컬 취향이 강할 수밖에 없다. 따라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제주도5191.9.10자동차-체면도 과소비대중가요-표절인가, 우연인가5291.917장애인 가슴에 못 박는 지역이기주의청소년 금지구역지정, 그 이후5391.9.24자동차-체면도 과소비대중가요-표절인가, 우연인가5491.10.1비상걸린 청소년 약물중독교육특집-국교교과 전담제 실시, 하루가 급하다(예체능 전담교사제 지급하다)5591.10.8생색뿐인 장애인 고용교육특집-교실이 미워요5691.10.22갈수록 극성-양담배 광고공세불편한 마을버스, 언제까지5791.10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Excel, Powerpoint), Photoshop, Illustrator, Quar

  • [광고홍보] 제주항공 PR 캠페인
  • 현대사회와 PR제주항공PR 캠페인목 차 Ⅰ. 서론 1/31. STRONG(강점) 1/22. WEAKNESS(약점) 23. OPPORTUNITY(시장기회) 2/34. THREATS(시장약점) 3Ⅱ. 본론 4/61. PR방향과 목표 42. PR내용 4/53. PR전략 5/6Ⅲ. 결론 7I. 서론SWOT분석을 기준으로 제주항공의 내, 외적 환경을 분석해 보았다.STRONGWEAKNESS애경의 브랜드 이미지 후광효과를 볼 수 있음저렴한 항공료좌석 등급이 없음안전성(캐나다산 Q-400 터보프롭기종 신형 비행기 도입. 지금까지 무사고 기종)회사원, 여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