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야후 Yahoo 코리아의 이용률 부진에 대한 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MDP, MRP & Hypothesis
3. Survey
4. Survey 결과 및 분석
5. 결 론
본문내용
조사 배경 및 목적
국내 포털사이트의 선두주자였던 야후 코리아의 이용률 하락에 대한 의문.

야후가 외국에서와 달리 국내에서만 보이는 이용률 부진에 대한 의문.
야후 코리아의 현재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그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마케팅

플랜을 기획할 때 밑바탕이 된다.


MDP, MRP & Hypotheses
Hypotheses
Interface
야후의 User Interface는 타 Portal Site에 비해 편리
하지 않을 것이다.
Contents
야후의 콘텐츠는 타사이트에 비해 차별화되지 않았으며
포털 사이트의 이용률은 Contents의 다양화 및 차별화
정도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것이다.
Marketing
현 야후의 광고에 대한 인지적 정도와 실제 이용률은 차이가 없으며 만족도는 노후와 된 이미지와 관련이 없다. 노후화 정도와 부정적 이미지는 관련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인터넷 야후 의 경영전략
  • 대한 관심은 높아져만 가고 있다. 수많은 성공사례가 있는가 하면 그보다도 몇 배나 많은 실패 사례가 있는 걸로 봐서도 우리는 분명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란 하늘에 별 따기와도 같은 것임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야후를 선정하게 된 배경도 이러한 이유였으며, 또 우리는 야후의 성공 요인을 파트별로 나누어 분석할 것이다. 하지만 야후 전체를 분석하기에는 자료 정리에 문제점이 많았던 관계로 우리는 야후 코리아 (http://kr.yahoo.com) 에 대해 자세하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야후를 사용하기도 하는 등 다른 포털 사이트와의 경쟁이 어느 종류의 서비스업체보다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치열하다. 이런 경쟁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조사해보는 것 또한 중요한 의미가 되리라 생각된다.우리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어쩌면 엉뚱한 질문을 던져본다.“포털이 인터넷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또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Ⅱ.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1. 시장 환경 분석 (1) 경제적 요인 마케팅의 목표를 세우고

  • [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대한 연구, 김화동, 2002한게임프리챌넷마블세이클럽응답시간(초)1.079 2.225 0.734 2.552가용성(%)98.2 97.02 97.62 84.52한게임프리챌넷마블세이클럽응답시간(초)가용성(%)(초)(%)로그인분석응답시간(초)가용성(%)한게임넷마블Mgame넥슨고정비율1012 915 219 201게임포털분야 일일 방문자수 (단위:천명)1012915219201고정비율네이버다음엠파스야후응답시간(초)0.526 0.661 1.179 0.558가용성(%)94.64 98.81 97.02 79.17응답시간(초)가용성(%)(%)(초)네이버다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대한 경기종합지수의 증감률이 정(+)일 경우에는 경기상승을, 부(-)일 경우에는 경기하강을 나타낸다. 또한 그 증감률의 크기에 의해 경기변동의 진폭까지 알 수 있으므로 경기변동의 방향, 국면 및 전환점은 물론 변동속도까지 동시에 분석할 수 있다. 경기종합지수는 경기전환점에 대한 시차 정도에 따라 선행(先行)동행(同行)후행(後行) 종합지수의 3개군으로 구분된다. 이들 경제종합지수들은 경제시계열의 변동요인 중 계절 및 불규칙 변동요인이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대한 네티즌의 검색 비용을 줄여주고, 다양한 채널의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는다는 측면에서 그 효용성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트래픽 증가를 통한 정보허브로서의 역할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부록 : 산업분석 그림7 및 그림8 참고)특히 이용자들은 RSS1와 같은 기술을 이용한 개인화된 화면을 통하여 업데이트되는 뉴스들을 직접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받기 때문에, 포털들이 갖는 매체로서의 위력은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