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엠파스 촉진기획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PAS의 비상
Promotion
of 4P
SWOT
분석
STP
전략
본문내용
History
96년 '지식발전소'-SI 사업시작
97년 '씨티스케이프' 개시, 인터넷 기업으로 전환
99년 '엠파스' 자연어 검색 개시(야후에서 못 찾으면 엠파스!)
00년 ‘엠팔’-메일 서비스 오픈
02년 (네이버, 지식검색 지식iN 서비스 시작)
03년 디비딕 인수-'지식거래소' 개시, 코스닥 상장
04년 '게임나라(강호동맞고)'개시
05년 '열린검색' 개시
06년 SK커뮤니케이션즈에 피인수

열린검색의 실패 원인
열린검색 : 메이저 검색포털 UCC를 검색 가능
UCC가 부족한 엠파스에게 좋은 기회
‘지식 도둑’이라는 비판, 네이버와 갈등
네이버는 다른 검색엔진의 지식in 검색을 막음

UCC는 기업의 재산인가?아니면 유저의 것인가?
정보를 찾아주는 검색 포털이 검색을 막는 것이 타당?
열린검색 vs 막힌검색
네이버, 유저가 만든 UCC로 엄청난 광고수익을 누림

광고에 앞서 PR로 여론을 조성했어야

엠파스의 주요사업 점유율
검색-점유율 4%로 4위

메일-점유율 5%로 3위

지식-점유율 2%로 4위

Social Search란 무엇인가


검색결과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를 이용한
CUSTOMIZED 검색

수십 수백만 명의 집단이 매긴 Rating 이용

자신과 가장 비슷한 이웃의 검색 범주를
토대로 정확한 결과 노출

고객 DB가 축적될 수록 검색 결과는 정확해짐
=> 로그인 사용자가 많아야 하는 것이 관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론] MPR사례 연구
  • 촉진시키는 전략이라고 요약할 수 있는데, MPR을 주도하는 전략이 바로 퍼블리시티이다. 이 경우 퍼블리시티가 마케팅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일부는 상품 퍼블리시티(Product Publicity)라고도 부른다.기업PR(Corporate PR, CPR)은 기업의 다양한 공중들과의 관계를 관리함으로써 기업 목적을 달성케 하는 경영(Management) 기능을 수행하고, MPR은 마케팅에 기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하지만 주민 관리, 위기 관리, 주주 관리, 여론 관리, 문제 관리 등을 하는 CPR 역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마케팅 믹스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5. 고객관리 (people)- 표 ․ 그림 목차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표 4 전자산업의 표본 표 5 전자산업의 1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6 전자산업의 2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7 온라인 유통업의 반품 현황 표 8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군별 매출액과 반품률(%)표 9 제품등급 분류방법표 10 반품닷컴의 전략표

  • [마케팅] 닌텐도DS.lite 마케팅 전략 수립
  • 닌텐도DS.lite 마케팅 전략 수립 -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동기와 목적2. 닌텐도 기업 소개와 사업영역3. 닌텐도DS.lite 제품설명4. 닌텐도DS.lite의 기존 마케팅 전략Ⅱ. 본론1. 닌텐도DS.lite 마케팅 목표2. 상황분석1) 3C(산업구조분석 포함) 2) SWOT2. 마케팅 전략 (STP)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3. 마케팅 믹스(4P)1) 상품관리(Product)2) 가격관리(Price)3) 촉진관리(Promotion)4) 유통관리(Place)Ⅲ. 결론Ⅳ. 참고

  • [마케팅] 더본코리아 본가 인지도 및 포지셔닝
  • 전략 가운데 속하는 전략은 마땅히 없다. 이 이야기는 본가만의 맛과 품질 그리고 본가만이 원하는 가격을 설정하여 특별히 마케팅 전략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마케팅은 돈을 잘 벌기 위한 수단을 강구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가는 특별한 가격 마케팅 전략으로써 고객 만족에도 더욱 신경 쓰고 무엇보다도 수익성에 초점을 맞춘 경영이 이루어진다면 앞으로 본가의 전망은 매우 밝을 것이다. 5. 촉진관리I.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