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 태평양 초저가 화장품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Ⅱ. 기존 시장에 관한 정보 정리
Ⅲ. 조사 개요
Ⅳ. 조사결과
- 본문내용
-
1. 조사 배경
조사에 앞서 본 조사를 하게 된 배경에 대해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기로 하겠다.
첫째, 장기화 된 경기침체로 인해 “미샤”와 “더페이스샵“을 필두로 한 초저가 브랜드들이 화장품 시장에 대거 등장하면서 10~20대 여성들에게 큰사랑을 받고 있다.
둘째,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할 수 있는 품질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명품 화장품으로 소비자가 몰리면서 화장품 시장의 양극화가 이루어졌다.
셋째, 태평양은 초저가 화장품의 “휴 플레이스“와 “휴영“ 매장 그리고 ”에뛰드 하우스“를 오픈 하지만, 지난해 “휴 플레이스“ 확장 등의 명목으로 유통시스템 개선을 위한 비용이 과도하게 지출되어 사상 첫 매출 감소라는 기록을 남겼다.
넷째, 태평양의 고가 브랜드인 헤라와 설화수는 주요 판매처인 백화점 매출에서 경기 침체와는 상관없이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타깃 연령층이 높아 사실상 1823세대와 20대 고객 층을 잡는데 어려움이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태평양은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 시장에 뒤늦게 진출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약세에 몰려있고, 태평양에는 20대 여성 소비자가 원하는 고급 화장품 브랜드 부재하기 때문에 더욱 불리한 입장에 놓여있다.
따라서 이번 조사를 통해 양극화된 화장품 시장 환경에서 태평양이 나아가야 할 전략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20대 여성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그들의 잠재적 니즈를 분석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의 블루 오션 발견을 기대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