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 스포츠시설의 수요공급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포츠시설의 수요공급관리 전략
목차
1. 스포츠시설업 시장의 특성과
2. 스포츠 시설의 공급시 고려사항구조
3. 스포츠 시설의 공급관리 전략
4. 수요공급전략 수립의 방향

본문내용
효과적인 스포츠시설의 운영을 위하여 이용고객층의 연령 및 성별 이용시간대에 따른 이용률등 수요를 예측하고 이용고객에 맞는 시설규모를 결정하며, 운영프로그램을 모색하여 효율적 인력배치를 하는 것은 스포츠 시설 공급시 가장 중요하다.
참고문헌
김도균(2001)스포츠 기업 마케팅 믹스에 대한 청소년의 중요 인식과 소비행동. 한국체유대학교대학원박사학위논문
김영준(1998)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 이벤트박스
문화체육부(1993) 전국등록신고 체육시설업 현황. 서울:문화체육부
문화체육부(1993) 학교체육시설 현황. 서울:문화체육부
백광외 2인(2003) 스포츠 마케팅. 개경북스
백광, 남동현(2001) 최신 스포츠 경영론. 대경북스
박정근(1998) 스포츠 행정 및 관리. 21세기교육사
안광호 외 1인(1992) 소비자 행동. 법문사
위성식, 정상원(2002) 체육․스포츠 경영학 이론. 대경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레저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_클럽메드사례를 중심으로(A+리포트)
  • 경영은 더욱 중요해진다. 즉, 서비스 기업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Brand Loyalty)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반복 구매는 물론이고 신규 고객의 창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특히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드는 시점에서는 매출이 정체되어 고품질의 서비스에 대한 압박이 점차 강화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을 이루고 있는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은 더욱 중요해진다. 즉, 서비스 기업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Brand Loyalty)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반복 구매는 물론이고 신규 고객의 창출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특히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드는 시점에서는 매출이 정체되어 고품질의 서비스에 대한 압박이 점차 강화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을 이루고 있는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1년 11월 국가품질경영대회 설비관리대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3월 사업목적에 체육시설 업, 골프장 업 및 종합레저사업 등을 추가하였다.관계사에는 한국전지(주), (주)프릭사, (주)에이에스에이, (주)대화산기, (주)엠프론티어 등이 있으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7-15번지에, 공장은 국내는 충청남도 금군,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해외는 중국 가흥과 강소에 있다.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의 중심을 향해

  • [경영사례] 나이키 성공사례
  • 수요에 맞춰 생산계획을 조절할 수 있어 재고비용을 감소시키고 있다. 이때 나이키는 정확한 시간에 물건을 공급해주면서 10%까지 가격할을 혜택도 주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미국과 소매업자들에게 환영 받고 있다고 한다.3.5. 철저한 계획과 품질관리지역별 분업체제 속에서 Nike는 좀 색다른 신제품개발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Nike는 먼저 신제품의 출시 목표시기를 정한다. 그 다음 1년 6개월 전부터 제품개발에 들어가는데, 먼저 6개월 동안은 소비자

  • 한국의 섬유산업
  • 전략산업화 1단계1960년 대 초 경제개발 계획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부터 우리나라 섬유산업은 아크릴 스웨터 수출을 시작으로 내수산업에서 수출산업으로 전환, 급성장하게 되었다.급성장 과정에서 1967년에는 면제품의 수요 감소에 따른 공급과잉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섬유공업시설 임시조치법 을 제정하여 방적업, 제직업 등 6개 업종에 대한 설비 조정과 노후시설 개체를 추진하였다.1968년부터는 폴리에스테르 등 화학섬유 생산이 본격화됨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