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개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브랜드 개성의 측정
◎ 어떻게 브랜드 개성이 창조되는가?
◎ 왜 브랜드 개성을 이용하는가?
◎ 자아표현 모델
◎ 관계설정에 기초한 모델
◎ 기능적인 편익을 제시하는 모델
◎ 브랜드 개성과 사용자 이미지
◎ 지속적인 강점으로서의 브랜드 개성
- 본문내용
-
브랜드 개성
의의 : 주어진 브랜드에 결부되는 일련의 ‘인간적 특성들’
즉. 전형적인 인간의 개성에 성별, 나이, 사회경제적 계층 등 까지 포함하는 개념
2. 사례 : 버지니아 슬림 - 남성적인 말보로에 비헤 상대적으로 여성적
애플 - 나이든 이미지의 IBM에 비해 젊은 이미지
나이키 - L.A GEAR가 패셔너블하다면 NIKE는 운동선수의 느낌 등등..
3. 특징
a. 독특하고 지속적 : ex) Coke - 실제적이고 본질적인 이미지
Pepsi - 젊고 생기있고 흥미로운 이미지
Dr.Pepper -독특하고 재미있는 이미지
☞ 이들 세 브랜드의 개성은 확대나 변환을 위한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지속되고 있다.
b. 컨셉이 상당히 타당성을 보유 : 사용자 그룹과 비사용자 그룹이 smRL는 차이점
은 대개 합리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브랜드 개성의 측정
1.브랜드 개성 평가 척도(BPS : Brand Personality Scale) : 빅 파이브
a. 신뢰도 : 현실성 - 가족중심, 소도시, 전통, 노동자 계급, 미국적인
정직함 - 진지함, 실제적, 도덕적, 사려 깊은 관심
건전함- 오리지널, 진정한, 영원한 전통, 유행에 뒤떨어진
활기- 정서적, 다정함, 친밀감, 행복
b. 흥미유발 : 모험- 유행, 흥미, 색다른, 화려한, 적극적인
생기- 냉정한, 젊은 , 생동감 있는, 외향적인, 진취적인
상상력- 독특한, 유머 있는, 놀라운, 예술적인, 재미있는
현대적- 독립적인, 동시대의, 혁신적인, 적극적인
c. 능력 : 믿을 수 있는- 열심히 일하는, 안전한, 능률적인, 신뢰할 수 있는
지적인- 기술적, 조직적, 진지함
성공적인-리더, 확신, 영향력 있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