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갭 Gap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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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ASE preview

Introduction

Apparel Industry Overview

In 2005 and Beyond

Inside the Organization

분 석

1980’s

2000’s

Mckinsey 7s

현 재


시사점
본문내용
Purpose and Values
Gap inc. is a brand-builder.
We create emotional connections with customer
around the world through inspiring product design,
Unique store experiences and compelling marketing

New CEO, Pressler
저조한 실적의 200개 상점을 문 닫게함
초과 재고 줄임
광범위한 고객들의 선호도 시장 조사 실시:
극적인 전환(2002-2003)
순수익 두 배 이상 증가(10억 3천만 달러)
시장점유율 9.5% 차지

활기를 잃기 시작하는 판매
7% 증가(2004년 1사분기)4% 하락(2005년 1사분기)

U.S. 의류 판매 172.8 billion
cf. 전세계 소매 의류 판매량 (768 billion)의 약 23%

미국 의류 산업(2004)
여성 의류 : 95 billion, 판매 5% 성장(2003-2004)
남성 의류 : 49 billion, 판매 5% 성장(2003-2004)
아동 의류 : 29 billion, 판매 정체

여성의 남성 의류 구매 비율
60%(1985)52%(1998)33%(2004)

미국 의류 산업의 새로운 유행

줄어드는 소득 대비 의류 소비 비율
12% (1950) 5%(2003)
cf. 의료비(5%-->20%)

의류산업의 분류

1. 가 격

저가(discount/value)
Marshall’s, Old Navy, Wal-Mart

중가(mid-price)
Gap, Limited Brancs, Macy’s

고가(high-end/luxury)
Barneys, Neiman Marcus, Saks Fifth Avenue

시장 상황
Plus-size시장 확대
마르고 젊은 여성 위주의 의류시장에서 미국인의 체구가
커짐에 따라 PLUS-SIZE 의류시장 확대
주판매 사이즈 8(1985)14(2005)
여성의류 판매량의 25%(2004)
유행에 맞는 의류 원함

노인 의류 시장 확대
베이비 부머(1946-1964년 출생)
강력한 소비 그룹
의류에 41 billion 소비(젊은 여성 : 27 billion)
유행에 맞고 나이에 맞는 옷 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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