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대한항공의 창조적 수율관리 -RMS의 도입과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y Airline Industry
2. What is RMS
3. KOREAN AIR’s RMS
- 본문내용
-
<Why Airline Industry>
-항공산업은 세분화된 고객층을 가지고 있고, 할인요금의 수요가 정상요금 수요보다 먼저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 다양한 기준에 따른 세분화 : 여행 목적, 가격 민감도, 상품 구매시점, 선호 여행시기, 연령, 직업, 여행 목적지, 여행 기간 등
* 대표적 SEGMENTATION : 상용수요 고객 vs. 관광수요 고객
* 할인요금 수요(관광수요) 의 조기 발생 – 예약 서비스 이용
-항공산업은 산업 내적, 외적 요인에 의해 수요 변동이 심한 특성을 갖고 있다.
*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 항공여객서비스 수요량
* 성수기/비성수기 구분이 뚜렷
* 예약 후, 예약 해지(Cancellation)와 예약 부도(No-show)가 끊임없이 발생 : 특히, 출발 임박 시점에 예약 해지하는 고객 多
-항공 산업은 재고가 즉시 소멸되고, marginal sales costs가 거의 없으며 marginal production costs는 매우 큰 특징을 갖고 있다.
-항공산업에서 창조적 수율관리는 필수적이다.
<What is RMS>
-기존의 항공산업의 수율관리 시스템은 제한된 자료를 바탕으로 관리자에 의해 수동적으로 통제되는 체제였기 때문에 문제점이 많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