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넥슨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선정 동기
1. 넥슨 기업 소개
2. 온라인 게임 시장 특징 및 현황
3. 중국 시장 진출 이유
4. 5C (중국 시장 환경 분석)
5. STP
6. SWOT
7. 5P
8. 결론 및 전략제시
9.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 넥슨 기업 선정 동기
우리 조가 CASE 기업으로 넥슨을 선정한 이유는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중에 하나이고 또 게임 회사라는 참신성 때문이다. 특히, 현재 중국 시장은 올림픽 시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국적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으로서 그것도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이기 때문에 CASE 기업으로 선정하고 조사하게 되었다.
1. 넥슨 기업 소개
-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 창립자 : 김정주
- 본사 도쿄 도 주오 구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돈슨 코리아)
캘리포니아 주 (NEXON America)
룩셈부르크 (NEXON Europe)
- 매출액 : 1조 2640억 원 (876억 엔) (2011년 기준)
- 사업영역 : 게임 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스개시.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고, 창립 이래 로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 오며,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을 만들어냈고, 작품성과 대중적 인기를 함께 얻은 수많은 게임들을 탄생시켰다.
▶ 현재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외 우수게임들을 퍼를리상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 게임에 등장하는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원소스멀티유즈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 참고문헌
-
1. NEXON_company - 회사소개서 (http://company.nexon.com)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보고서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http://www.nipa.kr/main.it)
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 - 네이버 논문 자료
4. [넥슨기획] 세계 최초에서 최대 온라인게임 업체로 성장 - 인터넷 기사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53432)
5. 머드 포유 - 게임 웹진 (http://www.mud4u.com)
6. 넥슨, 밸브와 손잡고 카스 온라인2 개발 착수 - 인터넷 기사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05110901&type=xml)
7. 넥슨 연매출 1조 돌파, 중국 매출 국내 뛰어넘었다 - 인터넷 기사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3&ymd=20120215&page)
8. 5C 부분 - CHINA MARKETING 박 영 사 깅 용 준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