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넥슨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 동기

1. 넥슨 기업 소개
2. 온라인 게임 시장 특징 및 현황
3. 중국 시장 진출 이유
4. 5C (중국 시장 환경 분석)
5. STP
6. SWOT
7. 5P
8. 결론 및 전략제시
9. 참고 자료
본문내용
· 넥슨 기업 선정 동기
우리 조가 CASE 기업으로 넥슨을 선정한 이유는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중에 하나이고 또 게임 회사라는 참신성 때문이다. 특히, 현재 중국 시장은 올림픽 시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국적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으로서 그것도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이기 때문에 CASE 기업으로 선정하고 조사하게 되었다.

1. 넥슨 기업 소개
-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 창립자 : 김정주
- 본사 도쿄 도 주오 구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돈슨 코리아)
캘리포니아 주 (NEXON America)
룩셈부르크 (NEXON Europe)
- 매출액 : 1조 2640억 원 (876억 엔) (2011년 기준)
- 사업영역 : 게임 개발및 서비스, 국내외게임 유통해외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게임 유통.
-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스개시.

▶ 넥슨은 19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고, 창립 이래 로 수많은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로 써 오며,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을 만들어냈고, 작품성과 대중적 인기를 함께 얻은 수많은 게임들을 탄생시켰다.
▶ 현재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기술력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외 우수게임들을 퍼를리상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 게임에 등장하는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원소스멀티유즈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1. NEXON_company - 회사소개서 (http://company.nexon.com)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보고서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http://www.nipa.kr/main.it)
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 - 네이버 논문 자료
4. [넥슨기획] 세계 최초에서 최대 온라인게임 업체로 성장 - 인터넷 기사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53432)
5. 머드 포유 - 게임 웹진 (http://www.mud4u.com)
6. 넥슨, 밸브와 손잡고 카스 온라인2 개발 착수 - 인터넷 기사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405110901&type=xml)
7. 넥슨 연매출 1조 돌파, 중국 매출 국내 뛰어넘었다 - 인터넷 기사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3&ymd=20120215&page)
8. 5C 부분 - CHINA MARKETING 박 영 사 깅 용 준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한 시장 분석 및 현지 법인 서비스전략 3)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4) 북미유럽 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 4. 해외진출 목적으로 개발한 콘텐츠 현지화전략5. 국가별 최적화된 홍보전략 및 마케팅전략1) 한국 - 커뮤니티 마케팅 및 라이선싱 사업2) 일본 - TV 광고, 애니메이션3) 미국 - SNS 마케팅과 선불카드 유통망 확보6. 넥슨 해외진출 성공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전략 213.1.5. ‘뮤’의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223.2. 「웹젠」의 해외 진출 223.3. ‘뮤’의 중국 진입전략 및 성과 분석 243.3.1. 합작법인 ‘나인웹젠’의 설립 243.3.2. 기술적 우위 243.3.3. 고객관리와 다양한 마케팅 253.3.4.「웹젠」의 중국진출 성과 분석 253.3.4.1. 재무적 성과 253.3.4.2. 고객만족도 263.4 SWOT 분석 273.4.1. Opportunity 283.4.1.1.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확대 283.4.1.2. 게임 생산지로의 가능성 283.4.1.3. 중국 온라인 게이머의 중독성 283.4.1.4. 중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