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 글로벌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NEXON의 소개 및 국제 경영 연혁

Ⅱ. NEXON의 해외진출배경

Ⅲ. NEXON의 Global Vision

Ⅳ. Global Vision 달성을 위한 필요 역량과 노력

자료 출처 및 홈페이지
본문내용
Ⅰ. NEXON의 소개 및 국제 경영 연혁

Nexon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Publishing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Contents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Nexon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는 Vision을 가지고 1995년 5월 초고속통신사업기술개발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그 역사를 시작한다. 이후 같은 해 12월 세계 최초 인터넷 머그게임(Multi User Graphic Game)인 '바람의 나라'를 발표하면서, 명실공이 대한민국의 대표 게임업체가 되었다. 당시는 온라인게임의 개념조차 정립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Nexon은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까지 진출했다. 1997년 7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해외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고, 이어서 1999년 11월 일본 현지법인을, 2000년 8월에는 동남아 시장 진출의 포석으로 싱가포르에 Nexon Asia를 설립했다. 미국에서는 법인 설립 1년 만에 상용 서비스에 돌입해 연간 6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일본과 싱가포르에서도 그 해(1998년) 각각 120만 달러와 5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2001년 인디게임 페스티벌(IGF)에서는 온라인 전쟁 시뮬레이션 `택티컬 커맨더스`가 국내 게임 사상 최초로 총 6개 부문 4개 석권으로 IGF 사상 최다 부문 수상작으로 기록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http://www.hankooki.com/
*http://www.itworld.co.kr/
* 기업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 Built for your Future국내 1위 온라인게임 기업 넥슨 해외진출 분석기업 소개넥슨 국내시장 성공요인 분석넥슨 성공전략, 요인, 핵심역량 분석결론 및 전망 – 시사점, 전망, 전략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문화, 사업 영역, 경영실적 분석 등▶ 국내시장 성공요인, 경쟁우위 분석 – 4P SWOT STP ▶ 중국,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마케팅 4P STP SWOT 분석넥슨 해외 시

  • E Sports E Sports 정의 E Sports 보급화 요인 E Sports 발전 연혁
  • 글로벌 리더십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프로리그 결승전과 연계하여 부산에서 제 3회 국제 e스포츠 심포지엄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행사기간 중 세계 최초의 e스포츠 국제기구인 ‘국제 e스포츠연맹’ 의 발족을 전 세계에 천명하였다. 또 지난 11월에는 본 연맹의 창설 총회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하여 한국 e스포츠협회 김신배 회장을 연맹 대표로 건임하고 정관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현재 법인화 작업을 밟고 있다. 또한 내년에는 국제 e스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 [졸업][국제경영]넥슨 (온라인게임) 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넥슨의 해외진출 초기 상황넥슨은 97년 처음으로 미국 실리콘 밸리에 지사를 갖게 되었다. 온라인 게임 회사로서 해외에 진출한 것은 거의 처음이나 다름 없지만 당시 넥슨은 게임 개발에만 강했을 뿐, 해외 진출과 같은 국제 경영에는 능숙하지 못하였다. 따라서 그 결과 역시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다.당시 넥슨은 해외로 진출할 역량을 갖추지 못한 상황이었으나, 미래를 위한 투자로 진출을 결정짓게 되었다. 그러나 그 결과는 그다지 만족스럽

  • [글로벌마케팅] `넥슨`의 해외진출사례분석 과 마케팅전략
  •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국제경영 수업 교재-Alliance에 관한 논문1) 출처 : NC소프트 IR자료2) 출처: AMI-USA 1) 출처 : JAMMA, 어뮤즈먼트산업계의 실태조사. 2000.1) 출처 :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일본 S/W 시장보고서 2001.1) 출처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정보분석팀 KOTRA자료 발췌 분석2) (IDA(2000), IT Household Survey 1999, 1월 20일)1) 출처 : 싱가포르 IDA (InfoCommunication Development Authority)2) 출처 :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자료1) 출처: 인터넷 IS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