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신화전자`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회사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3. 회사개요
4. 제품소개

Ⅲ. 핵심역량
1. 핵심역량에 따른 이익변화
2. 조직도
3. 외부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Ⅳ. 다각화현황
1. 다각화현황
2. BCG매트릭스
3. 다각화성공여부

Ⅴ.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한 지금 사회에서 내거는 캠페인이 있다. 꺼진불도 다시 보자는 말이다. 요즘은 집안의 가스안전사고도 많이 일어나 여러가지로 문제가 되고 있다.
오늘 뉴스에서도 밤에 화재가 나 일가족이 사망했다는 뉴스가 나왔다. 이런 뉴스를 접할때마다 미리 경보 장치가 있었다면 살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몇 년전 인천호프집 화재는 우리에게 큰 충격이였다. 미비한 소방시설과 건물주들의 안이한 생각들로 인해 많은 어린 학생들이 참사를 당하였다.
특히 2003년 2월의 대구 지하철 참사는 우리에게 경악을 금치 못하는 일이였다.
불연자재로 되어있어야 할 지하철 내부 구조가 왜 연소되기 쉬운 자재로 만들어졌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사실 사고가 나기 전까지 그런것에 관심이 없었다. 지하철을 타면서 이게 불에 잘 연소가 될까? 그런걸 누가 생각했겠는가.
대구 지하철 사고 현장에서 불이 났을 때 아무도 소화기구로 불을 끌 생각을 하지 못했다. 또한 비상구를 알려주는 비상등이 보이지 않아 대피를 못한 사람도 있다고 했다.
이러한 사고들을 접하고 나서 건물에 들어갈 경우 비상구 위치와 스프링쿨러, 경보장치들을 보게되는 습관을 갖게 되었다. 그런 습관을 가지면서 소방기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소방기구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어떠한 재질로 만들어 지는지 등 우리가 모르고 있는 여러가지가 있을것만 같았다. 소방기구에 관심을 가지고 회사를 찾던중 신화전자라는 회사를 발견하였다.
신화전자가 소방기구에 관심을 기울인 이유며 사업 전략은 무엇인지 알고 우리 사회의 소방기구의 나아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가 많이 됏다
  • yogiy***
    (2004.11.15 13:49:54)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발전방향
  • 전략 목표(1) 고객 행복과 충성고객 확대(2) 사업다각화(3) 경상이익, 시장점유율, 여행객 송출 3부문 1위 고수(4) 함께 할 가치가 있는 기업 추구3. 하나투어 마케팅 분석하나투어만의 마케팅 특징 1) 여행업의 신화 2) 위기를 기회로3) 디지털 시대의 리더 4. 경쟁력 (성공 전략)1) 홀세일러 영업 방식2) 해외 현지 법인3) 수준 높은 전산 시스템4) 사후 피드백을 통한 만족감 극대화5) 우수 인재 확보6) 직원 만족 경영5. 핵심역량 : 성공적인 온라인

  • [경영정보] 일본무선인터넷서비스 `NTT DoCoMo`의 현재와 미래
  • 것이다.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잠재 성장력을 예견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문제의 해결, 다원주의적이고 활기찬 기업문화와 도전정신, 사회에의 공헌 이념등을 통하여 DoCoMo는 탄탄한 배경을 만들었다. 그리하여 기술과 조직,매니지먼트 전략이 조화를 이루며 성공 신화를 창조해온 이 기업은, 시장의 빠른 변화와 수많은 경쟁자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비젼을 실현하며 나아갈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갖게 한다.

  • [IT] 그린 비즈니스 그린 IT 동향
  • 분석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기전자 국제표준화 작업 및 KS규격 환경성도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국제수준의 시험인프라 확충을 위한 시험분석장비 구축을 지원한다.IV. 그린 비즈니스 사례1. 테제베유럽이 지구 온난화를 가장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면서, 유럽에는 친 환경적인 ‘그린 비즈니스’가일상화하고 있다.파리에서 스트라스부르를 지나 독일까지 이어지는 동부 노선을 새로 개통한 프랑스의 초고속 열차 TGV의 마케팅 전략은 대표적인

  • 독서감상문 전옥표 이기는 습관 을 읽고
  • 전략노트를 만들어 1등이 되기를 바란다. 이기는 것도 이겨본 사람이 이긴다!”이겨본 적이 많이 않아서일까? 처음에는 긍정하기 힘들었지만 진지하게 생각해보니 부러워하고 흉내내어본 적은 있어도 모조리 모든 것을 따라한 적은 없다. 그것은 보통의 노력이나 인내로는 힘들다는 것을 흉내 조금 내어보면서 포기한 적이 훨씬 많았으니까. 아마도 지는 습관 중 하나가 아니었을까. “훈련이란 본능을 극복하는 행위이다. 편하게, 쉽게 살려는 저 밑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