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주) 놀부의 사업 개요
2. 비전
3. 경영 이념
4. 직원 제1주의(가맹점 포함)
5. 고객 위주 경영
6. 지식 경영 및 현장 중심 경영
7. 다양하고 적정한 제품가격
8. 철저한 직원교육
9. 다양한 홍보
10.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주) 놀부의 사업 개요
1. 연혁
1987년 3월 ‘골목집’이라는 상호로 영업장 5평, 자본금 300만원으로 태동하여, 1987년 5월 10일에 서울 신림동 뒷골목에 영업장 12평 자본금 500만원으로 ‘놀부보쌈’을 창업하였다. 1989년 체인 1호점 ‘상도점’을 개점하면서 본격적으로 체인사업을 함. 창업 19주년이 되는 2006년 현재는 놀부 명가, 놀부 보쌈, 놀부 부대 찌개, 놀부집 항아리 갈비, 솥뚜껑삼겹살, 시골상차림 놀부집, 놀부 유황 오리 진흙구이, 놀부 순대 국밥 등의 아이템으로 전국에 약 5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음(대표 이사, 김순진).
(주) 놀부는 현재까지 연 매출 약 1,000억원에 이르며 현재까지 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 대상, 산업포장 등을 수상하였으며,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식 경영과 품질 경영을 접목하여 외식 산업 최고의 인재 양성과 국내 인식 산업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놀부 보쌈은 80년대 중반 당시 맛에서만큼은 최고로 평가받았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가 놀부 보쌈을 찾았지만 ‘장소의 장애’로 많은 고객을 놓쳤다. 그러자 이를 놓치지 않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였다. 2002년에는 ‘놀부명가’로 중국에 진출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