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분석] 삽겹살집 ‘명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현 소매업의 시장 흐름과 유통과의 관련성
* 삽겹살집 ‘명주’의 선택 동기와 현 삼겹살 시장의 상황
본론
Ⅰ. 명주 (明酒) 소개
1. 외부 * 내부 환경 분석
2. 메뉴 소개
Ⅱ. 인터뷰 내용 정리 및 분석
1. 개업동기와 입지선정
2. 주 고객층
3. 종업원
4. 매출
5. 홍보
Ⅲ. 돈박사 분석 및 명주와의 비교 분석
1. 돈박사 분석
2. 명주 VS 돈박사
Ⅳ. 명주의 장점과 보완할 점에 대한 분석
1. ‘명주’의 장점
2. ‘명주’의 보완할 점들
Ⅴ. 명주의 보완할 점들에 대한 대안 제시
1. 삼겹살 전문 식당으로의 변화
2. 간판의 위치 변화
3. 인테리어의 변화
4. 쿠폰제 실시 - 5번 방문시 냉면 1그릇 무료
5. 홍보 활동
결론
- 본문내용
-
* 삽겹살집 ‘명주’의 선택 동기와 현 삼겹살 시장의 상황
일반 직장을 다니다가 어느 정도 자신의 기반이 다져지거나 퇴직을 해야하는 상황이 된다면 누구나 한번쯤 자신이 경영하는 사업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것은 노후에 대한 대비책이 될 수도 있지만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거나 상사, 또는 부하에게 간섭받지 않으며 직접 모든 경영 활동을 총괄하는 주체가 되기를 원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또한 소규모의 소매업은 어느 정도의 자금만 있다면 특별한 자격을 갖고 있지 않아도 누구나 사업을 시작 할 수 있다. 월마트의 샘 월튼처럼 뛰어난 학벌과 부유한 집안이 아닌 평범한 사람이 어린 시절부터 배달 일을 하면서 결국 세계적인 대형 할인점인 월마트를 만들어낸 것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1) 피아노선생님에서 삼겹살집 사장으로의 변화
자칫 일률적으로 경영이 이루어 질 수도 있는 대형할인점의 사업자, 또는 경영자가 아닌 일반 직장인에서 소규모 소매업의 사장이 된 사람들의 사업 얘기를 듣는 다는 것은 이제껏 이론만을 접해온 우리들에겐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대형할인점이 아닌 소규모 삽겹살 집을 찾아가 인터뷰를 하기로 하였다. 또한 ‘명주’를 운영하고 계시는 배영미 사장님은 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피아노 학원 선생님으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이런 사업에는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으시기 때문에 더욱 인터뷰가 기대되었다.
자료평가
- 약간 부족한감이...
- sangw***
(2006.12.02 22:13: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