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CEO가 지녀야 하는 자질과 이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CEO의개념 ...2
CEO의 일반적 정의
CEO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들
2.CEO의유형 ...3
3.CEO의기능 ...4
본 론
1.구인회 ...5
2.최종현 ...7
3.헨리포드 ...9
4.신용호 ...10
5.빌게이츠 ...13
6.아이아코카 ...15
7.유일한 ...17
8.정주영 ...20
9.이병철 ...23
결 론
분석및결론 ...25
성공한 CEO들의 공통점
- 본문내용
-
CEO의 일반적 정의
CEO란 기업을 지배․운영하는 경영자를 말한다. CEO는 기업의 이익을 위하여 새롭고 이질적인 것 또는 변혁을 일으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경영의 천재라고 할 수 있다. CEO는 기업을 경영하는 데 망하기도 하고 흥하기도 하지만 보편적으로 인적자원과 물적자원, 그리고 국내외적 경제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적 요소를 창조해 내어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는 경영의 예술가라고 정의한다.
CEO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들
(1) 미국의 경제학자 슘페터의 CEO 정의
창조적 파괴 과정에서 리더로서의 공헌자를 CEO로 정의한다. 슘페터는 새로운 혁신자로서 CEO를 신제품의 발명 또는 개발, 신생산방법의 도입이나 신기술의 개발, 신시장의 개척, 신원료나 부품의 새로운 공급자, 신산업에서 새로운 조직의 형성 등을 이루는 새로운 혁신자로서 CEO를 정의한다. 이 새로운 결합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기업이라고 부르며, 이를 수행하는 기능보유자를 CEO라고 지적한다. 노동자가 생산한 가치를 임금이라고 하듯이, 기업이윤을 생산에 공헌한 가치로 창출시키는 것을 CEO라고 한다.
(2) 미국의 경영학자 드럭커의 CEO 정의
드럭커는 자신의 저서<혁신과 기업가정신>에서 CEO는 새롭고 이질적인 것이라고 한다, 유용한 가치를 창조해내고 있는 경영자라고 규정하고 있다. 변혁을 일으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지 않으면 안된다. CEO란 변화를 탐구하고 변화에 대응하며, 도전하고 또한 변화를 기회로써 이용하는 자라고 말하고 있다.
그는 CEO의 역할이란 이윤의 극대화보다는 기회의 극대화이며, 실천하는 사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