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나이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나이키의 시작 -기업소개

2.나이키, 스포츠 상품 시장의 선두업체가 되다.

3.나이키에도 약점은 있다.

4.우리가 제안하는 경영 전략
본문내용
1.나이키의 시작 -기업소개

•브랜드 연혁
1957년: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에서
나이키가 시작됨
1964년: 각각500달러씩을 투자하여 ‘BRS(Blue Ribbon Sports)’라는 회사를 설립
1971년: 회사 직원의 제안에 따라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나이키(Nike)’ 브랜드를 만듦 이때 ‘스워시(Swoosh)’ 로고가 한 대학생에 의해 만들어짐
1972년: ‘스워시(Swoosh)' 로고 단 상품 첫 판매. 회사 이름을 나이키(Nike)로 바꿈
1979년: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점유
1990년: 30억 달러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반롱의 여지가 없는 세계 No.1 스포츠 기업 으로 자리 잡음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 중 필 나이트 (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 (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빌 바우만은 자기 팀에 있는 선수들의 성적 향상을 돕기 위해 아내의 와플 굽는 기계와 라텍스, 가죽, 접착제를 이용해 격자무늬 바닥을 가진 새로운 형태의 신발을 만들어 냈다. 이것은 후에 나이키 사업을 위한 기초가 되었다. 이들은 함께 기록 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바램이 회사의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1B) 언론에 소개된기업-유한킴벌리-관련 기사중 윤리와 관련된것 골라 간략히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가지 관점준하여 사례를 평가비판해보시오0k
  • 나이키는 불매운동이 전 세계적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자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적 요구를 대폭 수용했다. 1998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담당할 부사장을 영입하였고 1999년에는 개발도상국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세계은행, 대학 등과 공동으로 재단을 설립한 후 실태 조사에 나섰다. 또한 2001년에는‘기업의사회적 책임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외부에 공시했다.위의 사례는 기업이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윤리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경영

  • 경제학 콘서트에 대한 내용요약 및 서평(A+독후감)
  • 사례를 통해 풀어내, 경제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편하게 책장을 열 수 있도록 전개되고 있다. 희소성, 가격차별화 등 어려운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현재 파이낸셜 타임즈 매거진에 Dear Economist를 연재 중인 경제 칼럼리스인 저자 팀 하보드는 이 책을 통해 일반 독자들이 경제학적 사고방식으로 현실세계를 바라보는 안목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당신이 경제학자처럼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한다.

  • 경영학원론_합작투자 단독투자 프랜차이징 라이센싱 계약생산 각각의 정의와 사례, 합작투자 프랜차이징 라이센싱 서로간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것도 아니고 무조건적인 암기의 경우에는 기억에 남는 것도 역시 제한적이라는 점에서 그렇다.그래서 사례를 찾아보면서 본인이 이해한 것을 정리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역시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었을 때 암기하는 것보다는 이해하는 방법을 찾아 학습하려고 한다.Ⅳ. 참고문헌- 국제거래법 용어통일 대사전/손태우/2006- 경영학 입문자에게 혼란을 주는 경영용어의 개선에 관한 연구/심재영/한국방송통신대학교/2019

  • [마케팅전략]스포츠 마케팅
  • 경영학(1996), 대한미디어2. 김종, 명사칼럼(1995, 6, 15), 스포츠 서울, p. 4.3. 김치조, 스포츠 마케팅(1993), 태근 출판사4. 임종원, 현대 마케팅 원론(1991), 법문사5. MARK A.MCDONALD 외,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 마케팅, 한언, 2000,2.6. HOWARD SCHLOSSBERG, 스포츠마케팅, 금광, 1999,8.7. 김영준,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 이벤트박스, 1998, 12.8. 김우종, 스포츠마케팅 사업현황과 전망 (스포츠마케팅 국제 심포지움 발표문) 9. 김찬경,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 마케팅 (한언출판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사례에 대한 과제를 준비하면서 일단은 먼저 들어본 사실이라 별 걱정이나 기대는 없었는데 제가 맡은 지역별 성공 사례 부분은 조사하다 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이 쉽지가 않고 철저한 사전 조사나 진출 준비 과정, 현지화 전략을 구상한 후 이뤄낸 업적이란 새로운 사실을 접하게 되어 조사 과정 내내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대학 수업이란 것이 강의실에 앉아 원론적인 내용에만 공부하고 수업 내용만 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