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컨텐츠] 국내 포털사이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며
▶ 나아가며
인터넷 포탈의 정의 및 분류, 발전과정
포탈의 역사
국내 포털사이트 이용 현황 및 성공요인
▶마치며
- 본문내용
-
1. 포탈의 정의
포탈이란 인터넷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관문역할을 하는 사이트를 일컫는 말로 사용되어왔다. 이러한 개념에서 출발하였지만 최근 포탈의 모습을 보면 인터넷과 관련된 검색기능, 전자메일 기능, 뉴스 제공 기능, 쇼핑 기능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초대형 사이트로 정의되고 있는 추세이다.
포탈을 정의함에 있어서 가장 주요한 특성에서 출발하는데 아래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갖춘 사이트를 포탈사이트로 간주하였다. 첫 번째로 사이트가 이용자를 끌어 모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트래픽을 보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포탈이 기본적으로 관문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그 관문을 통과하는 사람이 많아야 포탈의 미디어적인 성격을 이용한 비즈니스모델의 실현이 가능하다. 많은 사이트 이용자를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는 초창기처럼 검색서비스나 접속서비스를 제공한 유형이 있는가 하면 기타 이메일이나 다른 서비스로 방문자를 모은 경우도 있을 수 있다. Yahoo는 디렉토리 서비스에서, AOL이나 국내의 천리안은 접속서비스로부터, 다음은 한메일을 이용하여 일단 많은 이용자를 모으는데 성공하여 현재 포탈로 불리우고 있다.
포탈이 갖추어야 할 또 다른 특성은 단지 인터넷 접속 시 최초로 접하는 사이트로 다른 사이트로의 연결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확보된 많은 이용자를 바탕으로 수익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한 수익원에는 많은 이용자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미디어의 수익원인 광고나, 전자상거래, 컨텐츠 판매 등이 될 수 있다. 일례로 인터넷 초기에는 대부분의 이용자가 넷스케이프사와 같이 웹브라우저를 제공하는 업체의 사이트를 거쳐서 인터넷에 접속하였으므로 이 사이트들이 포탈로 불리워 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