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동기부여와 관련한 전략적 인사관리 -HSBC, 국민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제 1 장 경력 개발 / 교육 훈련
▣HSBC
- Fast Track Executive Development Programme -
- 직원 연수 -
- 직원의 성장과 발전 -
▣국민은행
- 핵심 인력 양성 프로그램 -
- 안식년 제도 -
제 2 장 임금 / 복리후생
▣HSBC
- 복리후생 제도-
▣국민은행
- 이익배분제 도입 -
- 복리후생 제도 -
제 3 장 국민은행의 전직지원 프로그램
- 아웃플레이스먼트 -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HSBC와 국민은행의 인사관리 정책들은 전체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직원들의 참여와 의욕을 이끌어 내기 위해 시행하는 동기유발 정책들이라는 측면에서 비슷하다. 그들의 공통된 목표가 행원들의 수준을 높이는 데 있기 때문이다. 행원들의 수준을 높이면 그만큼 생산성이 높아진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은행들은 직원들을 위한 교육 과정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업무와 관련된 자기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포상-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았다. 이러한 포상제도는 이전의 ‘벌’ 위주의 정책과 대조를 이루며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포상제도의 일환으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것 중 능력에 따른 성과급 제도가 있다. 또한 은행들은 직원들의 기본적인 욕구와 근무환경에 만족을 주기 위해 건강진단, 장학금 등 그들의 생활까지 돌보기 시작하였다. 외국계 기업인 HSBC는 이러한 진보적인 정책들을 더 많이 찾아 볼 수 있었다. 개인의 여가와 생활을 충분히 존중해 주는 이런 새로운 가치들이 점점 더 퍼져 나갈 것으로 보인다.
동기 부여는 직원들이 스스로 자신의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하며, 자신의 작업에 의욕을 갖고 계획하고 실행하게 한다. ‘작업 방식’이 아닌 ‘작업의 이유’를 주는 것이다. 이러한 직원이야 말로 회사에서 눈을 씻고 찾는 재목이다. 이러한 인재, 재목들을 만드는 인사관리 정책이 기업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은행의 본격적 진입(2) 저금리 시대 - 예금의 이탈(3) 예대마진 악화3.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1) 지속적인 예측과 변화2) 인력양성 전략3) 전략적 제휴 &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력 강화4) 수익다변화 전략5) 모바일 뱅킹 사업4. 시티은행과의 경쟁 대응 방안1) 현재의 경쟁 상황2) 국민은행의 대응 전략5.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유동성 문제2) 합병에 따른 문제3) 결론기타자료 - 은행연역1. 은행소개1) 경영이념“주주가치, 고객만족, 성과주의, 투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 2) 신용카드의 재발견 3) 국민은행 전략 8. 국민은행 전략적 제휴 전략1) 전략적 제휴의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관리5) 성과 중심주의 경영6) 성공요인분석 OT7) Vrio분석 SW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2) 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5. 경쟁사 분석1) 우리은행2) 신한은행3) 국민은행의 경쟁우위6.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2) 상품서비스 차별화7.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2) 신용카드의 재발견3) 국민은행 전략8. 전략적 제휴 전략1) 전략적 제휴의 개념2) 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휴3) 논평9. 다각화 글로

  • 고령화 현황과 과제
  • 국민연금은 한마디로 노후를 대비해서 젊었을 때 돈을 적립하는 제도이며 그 적립된 돈(기금)을 국가가 관리하다가 나중에 연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이다. 2007년 현재의 국민연금 가입자 현황을 나타낸 자료이다. 보는 바와 같이 현재 국민연금 가입자는 약 1,700만 명에 달한다. 4인 1가구의 한 명이 가입한 것으로 계산하면 1천6백만×4명 = 6천4백만으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보다 많다. 맞벌이 부부 등 가족 내에 두 명 이상 가입한 경우와 아예 가입대상에서

  • [인사관리] 외환은행의 역량개발 시스템
  • 은행 인수의지를 밝힌 영국계은행 HSBC는 외환은행의 모든 회계, 재무관련 서류를 검토 한 후 가치에 비해 비싼 가격을 감당할 수 없어 결국 인수를 포기했다. 이 과정에서 금융 위원회 및 재정 경제부의 추진력 및 신뢰도에 금이 갔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HSBC의 외환은행 인수 포기에 이어 국내 3대 은행의 외환은행 잡기가 시작되었다. 국민, 우리, 하나금융지주는 외환은행의 자산을 매입하여 몸집 불리기에 나섰다. 외환은행의 새 주인이 KB금융지주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