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관리회계 CASE 3(Managerial Accoun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황 분석
2. 문제 해결
- 본문내용
-
ü Haglund 백화점은 작은 도시의 다운타운에 위치, 수 년 동안 수익 창출했으나 현재 도시 외곽에 매장을 세운 대규모 체인들의 증가하는 경쟁에 직면
ü 최근 다운타운 지역은 다시 활기를 띄고 있는 추세이므로 Haglund 백화점의 오너는 수익성이 회복될 것이라는 다소 낙관적인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
ü 수익성 회복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시도로 경영진은 balanced scorecard 개발 중이며 두 가지 핵심 사안에 주력해야 한다고 믿음
1) 백화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대금을 납부하는데 아주 오랜 시간이 소요됨 à 결과적으로 백화점산업 내의 평균보다 더 많은 bad debts를 보유함
: 문제 해결시 리노베이션을 위해 필요한 현금을 더 보유하게 됨
: 조사에 따르면, 연체 혹은 미납된 대금은 점원들의 데이터 입력 오류로 인해
명세서에 잘못 부과된 요금 때문에 분쟁이 일어난 고객들로부터 기인함
2) 미 판매된 계절 옷들로 큰 손실 초래
à 투매 상품 전문 할인점에 손실을 감수하고서 재판매 됨
ü Balanced scorecard 접근법이 토의된 회의는 엉망이었고 비효율적으로 진행됨
à 부사장 중 한 명을 제외하고는 BSC 구축에 대한 지식이 없음
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강력한 performance measure 가 매니저들에 의해 제시됨
a. 잘못 부과된 대금 명세서의 비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