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글로벌 금융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금융환경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 국제 통화 제도
- 국제통화제도의 발전 단계
- 고정환율제 vs 변동환율제

☆ 외환시장
- 외환시장의 구성
- 환율결정 이론

☆ 글로벌 자본시장
본문내용
외환 시장의 구성
* 외환 시장의 기능
- 다른 나라의 화폐와 교환하는 기능
- 변동환율제에서 환율변동의 불확실성에 따른
환위험에 대처하는 기능
* 환위험에 대처하는 기능
- 외환시장에서 현물환율과 선물환율간의 스왑을 통해서 환위험을 회피하는 기능.
1. 현물환율 : 외환의 즉각적인 인도와 인수를 요한다. 매 순간 실제시장에서 거래되는 환율시세. 순간의 외국환에 대한 수요공급에 의해 결정.
2. 선물환율 : 미래의 일정시기에 일정금액의 통화를 매입하거나 매도하기로 계약을 하는 것과 같이 미래의 환율에 대한 거래.
3. 통화스왑 :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동시에 진행. 일정량의 외환을 서로 다른 시점에서 팔거나 사는 계약을 동시에 맺는 형태.
* 파생 상품
- 선물환거래를 제외한 외환시장을 총체적으로 명칭 한 것.
* 통화옵션 : 일정한 기한 안에 미리 정해놓은 특정환율로써 외환을 매매할 권리를 가지는 것
-call option
-put option
2. 파생상품 거래의 위험성 : 투기의 목적으로 매매할 때, 파생상품거래가 복잡하고 그 위험성이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큰 손실을 입기 쉽다.
3. 투기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을 때 : 기업이 환위험을 회피할 수 있게 해주는 수단으로 작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탄소배출권에 따른 세계시장의 변화 한국정부의 대응
  • 기울이고 환경 친화적인 삶을 준비하여 지구적 차원의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LG 경제연구소 에너지 경제연구원, 안 영환 삼성경제연구소 정에모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국립기상 연구소

  • [글로벌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 국제화를 통해 다국적기업화하는 데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기업의 해외진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진출대상국의 현지 환경과, 기업의 내`외부적 역량이다. 이에 우리나라의 투자 건수 및 투자 금액별로 가장 큰 투자 대상 지역이 중국과 북미 지역의 투자 환경 및 전략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다. 그리고 이어서 국내 및 국외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를 정리하였다. 사실 기업별 현지화전략은 경영학 수업 중에 자주 등장하는 내용이고

  • 그라민은행 사례를 통해 바라본 기업 경영
  • 환경은 혁신이라는 끊임없는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시각을 갖기 위해 잠정적인 정의를 세우고 본보기가 될만한 표본 기업으로 그라민은행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면서, 경영학이 새롭게 지향하는 바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 Topic Course의 여러 훌륭한 교수님들의 강의를 바탕으로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발전시킨 내용을 본서에 모두 정리하면서, 경영학 각 분야의 중요 이론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금융 기관인 워싱턴 뮤추얼은 115년 동안 기부활동을 지속하였다.-유한양행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패인’5)진정성이 남겨야 한다.지나치게 목적지향적인 접근이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 에뛰드하우스의 목적지향적인 접근의 CSR. 10. 교수님 피드백 및 전체 질의응답 우리조가 처음에 CSR관련 발표를 함에 앞서 핵심 주제로 다뤘던 Self-interested CSR과 Social Contract CSR의 개념 분석과 우리조만의 조작적 정의를 내려 진정성 없

  • [국제경영] 안철수연구소의 해외진출성공요인
  • 글로벌경영환경은 종래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접근방법이 필요할 것이고, 선진국기업들의 견제를 뿌리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글로벌 경영을 펼쳐야 한다.효과적인 글로벌 경영은 세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번째로, 기업이 처해 있는 글로벌경영환경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다. 즉, 새로운 국제무역환경 및 글로벌금융환경, 각국의 상이한 정치적 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와 같은 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